2016. 12. 25. 03:44

- 올라디포 결장 하고 처음 두경기 동안 개똥같던 경기력이 요근래 좀 회복되고 있다. 와 포틀전 보는데 정말............. 올라디포 존재감이 이정도로 컸었나 라는걸 느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보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껐지......... 진짜 포틀전에서 러셀-크리스챤-그랜트-로버슨-아담스 라인업 나온거 봤는데 진짜 안좋은 의미로 놀랐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스페이싱이........... 3점은 포기한 라인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후 유타전도 지고...... 올해 썬더는 여기까지 인가봐... 했는데 다시 반등했네? ㅋㅋㅋㅋㅋㅋ 물론 상대들이 엄청 강했던건 아니었다. 셀틱스 외에는 그닥 강팀들이 아니었지만 경기 내용이 좋았어 ㅎㅎㅎ 러셀 기록도 좋았고 ㅎㅎㅎ 썬더 경기력이 요근래 최고조 인거같다 ㅋㅋㅋㅋㅋ 




- 러셀은 32경기를 마친 현재, 31.7-10.9(AST)-10.6 라는 기록을 기록하고 있다. 요 최근 3경기 연속 40점 경기를 기록하며 성적이 폭발해서 그런지 PER도 1위고 ㅋㅋㅋㅋㅋㅋㅋ 40-10(리바운드) 을 3경기 연속이나 기록하고 있고 말이야 ㅎㅎㅎ 득점 순위는 신경안썼는데 트위터 보다가 러셀 사진에 NBA 득점리더 등장 이라는거 보고 확인하니 진짜 득점 1위더랔ㅋㅋㅋㅋㅋㅋㅋ 최근에 득점 폭발하면서 올라간듯 ㅎㅎㅎ 

현재 PER이 30.61로 1위인데 놀라운게 2위인 앤쏘니데이비스 28.70으로 둘이 거의 2 정도 차이가남. PER는 한때 잠시 내려갔었는데 다시 반등했네 ㅎㅎㅎ 요즘에는 야투율도 나쁘지 않게 다득점-다어시-다리바를 해서 그런듯 ㅋㅋㅋ 턴오버는 여전히 많지만...... ㅋㅋㅋㅋㅋㅋㅋ 




- PER 순위 보는데 칸터 바로 밑에 커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칸터가 이정도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투백 MVP보다 높은 PER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놀랍넼ㅋㅋㅋㅋㅋㅋㅋㅋ 요근래 칸터 성적이 너무 좋아서 그런듯 ㅎㅎ 저번에 봤을땐 22였는데 지금은 24로 많이 올랐네 ㅎㅎㅎ 

요즘 러셀 다음으로 썬더에서 가장 잘하고 있는 선수를 뽑자면 칸터거든 ㅎㅎ 포스트업의 제왕이던데? ㅋㅋㅋㅋ 화려한 풋워크 ㄷㄷㄷㄷㄷㄷ 더블팀 들어와도 슛성공 많이 시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이 벤치로 들어가면 썬더 공격은 그야말로 칸터타임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칸터한테 공주고 시작 ㅋㅋㅋㅋㅋㅋ 근데 일대일로 공격하는데 성공률 어마어마함 ㄷㄷㄷㄷㄷㄷ 칸터가 기본기가 엄청 좋은거같애. 특히 풋워크. 트레블링 불리는걸 거의 본적이 없음. 러셀이랑 2:2도 좋고 ㅎㅎㅎ 요 근래 도노반 감독이 칸터활용법을 찾은듯 ㅎㅎㅎ 그리고 결과도 좋은편이고 ㅎㅎㅎ 포스트업 하면서 더블팀 받으면 적절하게 빼주기도 잘하고 ㅎㅎㅎ 칸터 포스트업에서 아브리네스가 패스를 몇개 받아먹어서 삼점 넣고ㅋㅋㅋㅋㅋ 이거 일타쌍피인가? ㅋㅋㅋㅋㅋ 

다만 칸터가 아쉬운게 요즘 자유투가.............. 너무 놓치던데........ 근데 썬더 선수들이 대체로 자유투가 안좋음....................... 작년까진 테크니컬 프리드로우는 무조건 듀란트 담당이었으니깐...... 성공률이 거의 90%였지? 88%였던거 같은데. 근데 지금은............. 러셀이 주로 던지는데 러셀도 많이 놓침............. 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듀란트 빈자리가 가장 크게 느껴지는 부분이 자유투임.... ㅋㅋㅋㅋ 로버슨은 진짜 암담한 수준이고 ㅋㅋㅋ 그나마 자유투 안정적인건 슈터인 아브리네스인거 같은데........ 선수들 자유투 연습좀 시키세욧 ㅠㅠㅠ 





- 그나저나 썬더 가드진은 여러모로 시험중인듯.... ㅎㅎㅎ 올라디포가 부상당하면서 경기 안나오던 모로우랑 아브리네스가 출전시간을 얻고 있다.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와서 간혹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도 ㅎㅎㅎ 모로우는 잘하다가 안잘하다가 하는듯....... 몇경기 반짝 활약이 끝이었나...................... 그나마 다행인건 요즘들어 아브리네스가 점점 3점을 넣고 있다는거!!!!! 성공률도 나쁘지 않음 ㅎㅎㅎ 보니깐 엄청 몰아치기에 능력있던뎈ㅋㅋㅋㅋㅋㅋㅋ 와 이정도로만 계속 해주면 진짜 썬더 외곽은 걱정이 없을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칸터 포스트업할때 아브리네스가 가까운곳에 항상 포진해있는거 보니 도노반감독 연습중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라디포 부상당한게 너무 안타깝지만 나름 좋았던 점은 아브리네스가 출전시간을 얻으면서 경험을 쌓고 있다는점이랄까...... ㅎㅎㅎ 올라디포가 3점 잘넣어주고 있으니 아브리네스까지 힘을 내주면 좋을거 같아욤 ㅎㅎㅎㅎ 




- 올시즌에 아브리네스 플레이에 관심이 많이 가드라고.... ㅎㅎ 슛은 어떤편인지, 또 돌파나 덩크도 종종 하는지 같은 ㅋㅋㅋㅋㅋㅋ 왤케 관심이 갈까..... 썬더에 없던 미남형 선수라 그런가 했는뎈ㅋㅋㅋㅋㅋㅋ 가만 보니 썬더에 근래에 백인 가드가 없었엌ㅋㅋㅋㅋㅋㅋㅋ 빅맨에는 칸터랑 아담스 그리고 닉콜리슨도 오래 있어서 백인 빅맨은 새롭지 않은데 백인가드는 엄청 새롭드라고 ㅋㅋㅋㅋㅋㅋ 특히나 백인 슈팅가드여서 더 그런듯 ㅎㅎ 내 기억으론 요 5년동안 백인 가드가 없었던거 같은데?? 요즘 슛을 너무 잘 넣고있어서 기분이 좋아 ㅎㅎㅎ 요즘 3점 넣으면 수염 만지는 세레머니 하던뎈ㅋㅋㅋㅋㅋㅋ 썬더 선수들 아기자기하니 귀엽네 ㅎㅎㅎ 다들 어려서 그런갘ㅋㅋㅋㅋㅋㅋㅋㅋ 아브리네스 보면 3점만 있는게 아니라 돌파에도 꽤나 자신이 있어보여 ㅎㅎ 잘만 크면 정말 쏠쏠할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ㅋㅋㅋㅋㅋ 잘커줘..... 하든처럼 크면 얼마나 좋을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라디포가 하든처럼 크고 아브리네스는 흠..... 레이처럼 커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요즘은 아담스와 러셀의 2:2가 굉장히 잘풀리고 있다 ㅎㅎㅎ 한동안 계속 막혀서 걱정했는데 요즘은 잘되네잉?? ㅎㅎㅎ  덕분에 아담스 다득점, 러셀은 다어시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가 진짜 잘 잡아서 처리해줘 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는 진짜 러셀이랑 평생가야할거만 같은 빅맨이야..................... 마치 팀던건-토니파커의 관계처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면 둘이 꽤 친한편인듯?? ㅎㅎㅎ 아담스야 워낙 마성의 남자라 두루두루 다 잘지내는편이지 ㅎㅎㅎ 

러셀이 잘 빼주기도 하지만 아담스도 공없는 움직임이 좋드라고 ㅎㅎㅎ 이리저리 잘 움직이면서 공 받아먹기 좋은위치로 잘가고 ㅎㅎ 칸터가 부상으로 빠지면 그 공백은 어찌어찌 메꿀수 있을거 같은데 아담스 빠지면 어떻게 메꾸지 라는 생각이 드는건 뭐지....ㅋㅋㅋㅋ 공격은 칸터가 더 좋은데 말얔ㅋㅋㅋㅋㅋ 아담스 그 덩치도 그렇고 굉장히 썬더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ㅎㅎㅎ 아담스 무럭무럭 자라거라 ㅋㅋㅋㅋㅋ 





- 올시즌 미네소타가 플옵진출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성적이 엄청 안나오고 있드라고;;;;; 근데 또 놀라운건 타운스,위긴스,라빈 셋이 평득 20점 이상 기록하고 있음......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왠지 미네소타에 러셀있으면 디게 잘될거 같은 느낌 드는건 나뿐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이 동료들 살려주는것도 엄청 잘하거든 ㅎㅎㅎ 창이 많은 느낌이긴한데 잘맞을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잭라빈은 팔길고 다리길고 움직임을 보니 탄력 그자체 ㅋㅋㅋㅋ 뛰어댕기는 모습은 참 보기 좋더라고 ㅎㅎ 시원시원하니 ㅎㅎㅎ 근데 흠 얼굴은 작년이 더 나았던듯...... 뭔가 특유의 쿨함이 없어졌어....... ㅋㅋㅋㅋㅋㅋㅋ 루비오도 왜 점점 아저씨가 되가죠 ㅠㅠㅠㅠ 늙어서 그런가 ㅠㅠㅠㅠ 루비오 진짜 처음 봤을때 비주얼쇼크 장난 아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커리도 느바에선 곱상하게 생긴 편이긴 한데 루비오 옆에서 평범해지는걸 보고 루비오 얼굴만은 인정하자 했던 그 얼굴이!!!!!!! 많이 아저씨 됐다.................... 막을수 없는 것인가 ㅠㅠㅠ 동년배인 러셀도 확실히 늙긴했지.... ㅎㅎㅎ 




- 가끔 보면 러셀 진짜 풀스피드로 뛰어가는거보면 너무 빨라서 잘 안보일때가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러셀이 풀스피드로 뛰어가는거 보는거 엄청 좋아함 ㅎㅎㅎ 멋있어....ㅋㅋㅋㅋㅋㅋ 운동능력 진짜 대단한거 같애 ㄷㄷㄷㄷ 요즘은 러셀이 웃는 모습이 많이 보여서 기분이 좋다 ㅎㅎㅎ 시즌 초에는 웃는 모습 잘 못봤는데 어느 순간부터 경기중에도 웃드라고 ㅎㅎㅎ 특히 어시스트 많은 날 기분이 좋아보임 ㅎㅎㅎ 러셀이 계속 웃으면서 농구할수 있길 바래요... ㅎㅎㅎ




- 올라디포는 요즘 벤치에서 완전 치어리더던뎈ㅋㅋㅋ 페인이랑 둘이 장난아님 ㅋㅋㅋㅋㅋ 둘이 완전 콤비ㅋㅋㅋㅋㅋㅋㅋ 멋진플레이 나오면 얘네 둘이 세레모니 하느라 바뻨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인은..... 흥이 많은 성격인거 같앸ㅋㅋㅋㅋㅋㅋㅋ 얘네둘이 응원을 열심히 해서 썬더 경기력이 좋아졌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올라디포 표정이 밝아서 다행이드라고 ㅎㅎㅎ 일안하니깐 좋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어서 너가 일을 했으면 좋겠다................. 올라디포 있었던 경기를 보니 올라디포가 러셀 패스도 많이 받아먹었고 혼자 공격도 많이 처리하더라고...... 너가 있을땐 몰랐는데 없으니깐 니자리가 너무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랜트는 로버슨이랑 참 비슷한점이 많다. 굿수비, 배드오펜스..... ㅋㅋㅋㅋㅋㅋㅋ 로버슨이 그랜트를 좀 예뻐라하는 느낌이 들때가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개인적인 느낌으로 ㅎㅎㅎㅎ 동질감을 느껴서 그런가..... ㅋㅋㅋㅋ 그랜트는 가끔 덩크할때 보면 기계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아무렇지 않게 점프 겁나 높게함 ㅋㅋㅋㅋㅋㅋ 찾아보니깐 윙스팬도 7.2인가? 엄청 긴편이었고 ㅎㅎㅎㅎ 썬더에 좋은 덩커들이 많이 있네 ㅎㅎㅎㅎ 

일야소바랑 그랜트 트레이드는 서로에게 윈윈이었던거 같다. 일야소바가 필리에서 매우 잘해주고 있더라고 ㅎㅎ 썬더에 있을때도 막 못하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사보니스나 조프리랑 겹친다는 느낌을 좀 받았거든. 썬더엔 그랜트 같은 선수가 필요했던거 같다. 약간 이바카 초창기버전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랜트가 블락을 상당히 잘 하더라고. 공 긁어내리는거 보면 손힘이 센건지 손이 큰건지 모르겠는데 정말 깔끔하고 완벽하게 뺏어냄 ㅋㅋㅋㅋㅋㅋㅋㅋ 도노반 감독은 그랜트를 3번에서 4번, 5번까지 돌려보는거 같음 ㅋㅋㅋㅋㅋㅋ 

이바카 트레이드로 결과적으로 사보니스-올라디포-그랜트를 받았는데 새삼 한선수로 많이 받아왔다고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도노반 감독이 가끔 러셀-로버슨-그랜트-칸터-아담스 라인업을 들고 나올때가 있다. 이거 보면서 와 완전 빅라인업이네 라고 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작년 썬더 주전라인업이 더 컸어............................. 시즌 내내 돌렸던 그 라인업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크다고 성적 좋은건 아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브리네스는 처음 봤을때 와 진짜 말랐다 저래서 NBA에서 뛸수 있어?? 라고 생각을 했는데 계속 봐서 그런가 요즘은 그렇게 말랐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사이즈가 꽤 좋은편인듯 ㅎㅎㅎ 팔도 길어보여서 윙스팬을 찾아봤는데 나오질 않아서...... ㅎㅎ 운동능력 끝판왕인 라빈이랑 매치업 되는걸 흥미롭게 봤는데 생각보다 잘 따라다니더라고 ㅎㅎㅎ 수비 할수 있나 싶었는데 굉장히 열심히는 쫓아가드라고 ㅋㅋㅋㅋ 좋다라고 까지는 말 못하겠지만 생각보단 낫다 정도 ㅋㅋㅋㅋㅋㅋㅋ 파울은 많은 편인듯. 근데 출전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큰 상관은 없어보옄ㅋㅋㅋㅋㅋ 





- 썬더는 왠지 서부 5위나 6위로 마무리 할거 같은 느낌이....... 아니면 7위........ 올시즌은 강팀상대로 정말 1승 하기도 버거워 보여 ㅠㅠ 중하위권 팀한테 지는 경우도 꽤 있고... 하위팀 상대로는 경기력 좋은 경우가 많아서 그래도 다행이여..... 작년에는 아 이정도 팀은 이기겠네 하면 거의 가바지로 이긴경우가많았는데 올해는 장담을 못하겠음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올 시즌 MVP는 하든이 타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생각... ㅎㅎㅎ 휴스턴이 4위랑 꽤 큰차로 3위를 유지하고 있드라공. 개인 성적은 러셀이랑 하든이랑 비슷비슷하게 좋을거 같음. 지금도 비교해보면 득점이랑 리바가 러셀이 조금더 높은 수준. 슛성공률은 하든이 더 좋지만 ㅋㅋㅋㅋㅋ 하든도 거의 트더에 가까운 평균을 내고 있지. 근데 팀 성적이 휴스턴이 서부 3위로 마무리 할거 같아서 하든이가 MVP탈 확률이 더 크게 보여짐. 하든이는 작년에 써드팀에도 못들어서 그런가 ㅋㅋㅋ 올시즌 칼을 갈고 나왔넼ㅋㅋㅋㅋㅋㅋㅋ 53-16-17인가 로 트리플더블 했을때는 진짜 경악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느바 팬들이 웨스트브룩 스탯보고 느끼는 감정을 알겠더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시즌부터 느바를 본 사람들은 한때 이 둘(거기다 +듀란트)이 한팀이었던 사실을 알면 엄청 놀랄듯 ㅋㅋㅋㅋㅋㅋ 저 셋중에서 듀란트 개인 스탯이 가장 딸리는 날이 올줄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저 셋중에 리더는 듀란트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지금 셋이 뭉치면(그럴일은 없겠지만) 누가 넘버원 먹을지도 참 궁금하네 ㅎㅎㅎ 오프시즌에 만약 듀란트가 골스로 안가고 하든의 휴스턴으로 갔다면 휴스턴이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듬. 





- 로버슨은 도대체 누구한테 슛을 배운걸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시즌 슛이 좋아진 줄 알았는데 아니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유투가................ 33%........ 슛만 들어가면 진짜 카와이 레너드 부럽지 않을텐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슛이 들어가기가 참 힘들어보이네........ 어떤 사람이 트윗에서 안드레 로버슨의 수비력과 알렉스 아브리네스의 공격력을 합쳐야 한다곸ㅋㅋㅋㅋㅋㅋ Andre Abrines 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공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에는 반쪽자리 선수들이 많은거 같애............. ㅋㅋㅋㅋㅋㅋ 




- 히트 경기에서 벤치에 아담스랑 아브리네스가 나란히 앉아있는데 아담스가 아브리네스한테 이런저런 얘기해주는거 보니 아담스가 큰형처럼 느껴져서 둘의 나이차를 보니 동갑이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이깡패넼ㅋㅋㅋㅋㅋㅋ 얼마전에 아담스 하일라이트를 보는데 수염없고 머리 짧았을때 모습을 보니 뭔가 멋이 없었달......까....... ㅋㅋㅋㅋ 지금이 낫드라곸ㅋㅋㅋㅋㅋㅋ긴머리와 수염이 지저분해보인다라는 느낌도 들었는데 계속 봐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 강한남자 처럼 보이고 좋아 ㅋㅋㅋㅋㅋㅋㅋ긴 머리와 콧수염이 나름 아담스의 트레이드 마크도 됐고 ㅎㅎㅎ 그리고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아담스는 진짜 신체조건이 좋아보임. 일단 키도 real 7풋에(머리도 큰편이라 키 더 커보임 ㅋㅋㅋㅋ) 어깨도 쩍벌어지고 하체도 엄청 튼튼함. 그리고 잘달리고 ㅎㅎㅎㅎ 부상도 잘 없는 편인듯?? ㅎㅎㅎ 





- 바클리가 3점슛 너무 던진다고 싫어하는데 바클리 썬더 경기 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만큼 포스트업 공격 많이 하는 팀도 많지 않을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는 3점이 구리거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점이 구려서 작전을 바꿨나 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칸터랑 아담스가 다득점을 뽑아내는건 아니지만 포스트업 공격 많이 하고, 그리고 이팀의 포인트가드도 포스트업 많이 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브룩이 보고 놀란게 포스트업을 상대팀 포가 상대로만 하는게 아니라 상대팀 3번상대로까지 하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트전에서는 윈스로우 상대로도 하던뎈ㅋㅋㅋㅋㅋ 세폴로샤가 수비 좋기로 유명한데 세폴로샤 상대로 포스트업 거침없어 들어가는거 보고 놀람 ㅋㅋㅋ 뭐 물론 하는거와 성공률은 다르지만 일단 하고 보는 그 깡이 참 놀랍더라고 ㅋㅋㅋ 상대팀이 스위치해서 3번이 러셀 상대로 포스트업쳐도 온힘을 다해 막아내는거 보고 진짜 브룩이 사전에 포기란 없구나 라는 느낌이...... ㅎㅎㅎ 





-얼마전에 2011올스타전 3점슛대회를 다시 봤는데 거기 듀란트가 나왔더라고 ㅋㅋㅋㅋ 그때 레이랑 폴피랑 둘이 나와서 결승가서 마이애미의 제임스존스(맞나)한테 진 기억만 나서 듀란트는 나왔는지도 몰랐는데 보니깐 듀란트 성적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라운드 성공 6개로 꼴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라운드 1위인 레이가 20개였고 결승컷이 12개. 듀란트 6개 넣는거 보고 듀란트 슛이 좋은데 왜 이랬대 했는데 킬링 포인트는 따로 있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이장면 보고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근래 가장 크고 오래 웃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룩이랑 하든이도 놀랐을거야........... 우리팀짱이 여기서 6개로 꼴찌 할줄은 몰랐겠지................ 그 앞에 레이가 20개 성공시키고 가넷이 간지나게 주먹쥐던 모습과 너무 비교됐어...............

킬링포인트는 듀란트 끝나고 카메라가 본인들 잡으니 뒤늦게 뭔가 많은 감정이 묻어나오는 박수치기 시작하는 브룩하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든이는 진짜 옆에서 브룩이 치니깐 아차 하면서 뒤늦게 치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든 표정이 젤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굴에 당황함이 한가득 ㅋㅋㅋㅋㅋㅋㅋ 브룩이 표정 또한 킬링 포인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당황함 가득하게 웃는 표정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박수 안치지만 나는 열심히 쳐줄게!!! 라는 듯한.....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래.......... 이런 시절이 있었지..... 서로를 위해서 박수를 쳐주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근데 둘다 애기다애기. 브룩이는 얼굴에 귀여움이 묻어나오고 ㅋㅋㅋ 하든이는 아직 수염이 덜 자랐고 ㅋㅋㅋㅋㅋㅋㅋ 

올해 올스타전이 기대되서 미치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셋이 만날 확률 진짜 100%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든이는 둘 중에 누구랑 더 친할까........ 궁금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스타전 직캠영상 같은거 보면 하든이랑 브룩이가 더 붙어있는 모습을 보긴 했는데 내가 본건 정말 극히 일부의 장면이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브룩이랑 커리도 그래도 조금 친분이 있어서 올스타전에서 만나면 얘기도 곧잘 하고 농담도 하고 그랬는데 올해는 어떨려나...... 브룩이가 경기랑 올스타전때 표정이 완전 다르긴 한데 과연 어떤 모습일지 너무 궁금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사보니스는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아빠랑 진짜 안닮았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니폼에 사보니스라고 적혀있으니 아버지가 그 사보니스구나 라고 느끼지 얼굴만 보면 완전 달러 ㅋㅋㅋㅋㅋㅋㅋ 아버지 사보니스는 푸근한 인상인데 아들 사보니스는 샤프함 ㅎㅎㅎ 엄마를 닮았나봐 ㅋㅋㅋㅋㅋㅋ 처음엔 몰랐는데 계속 보니 아들 사보니스 참 잘생긴듯 ㅎㅎㅎ 유니폼 입은거보다 사복입은게 더 멋었더라 ㅎㅎㅎ 


썬더 미남즈 라인업을 나름 뽑아봤는데 아브리네스-로버슨-그랜트-싱글러-사보니스 식스맨으론 조프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썬더 경기 보기 좋은 이유가 잘생긴 선수들이 많아져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나가니 이런 점이 좋아졌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있었으면 아브리네스는 올시즌 썬더에서 못봤을거 같거든.... ㅎㅎㅎㅎ 작년이랑 비교해보니 정말 외모가 많이 업그레이드 됐다........ 썬더에 유독 미남이 없었어....... ㅋㅋㅋㅋㅋㅋ 잘생김을 농구하는걸로 만족해야만 했는데 올해 리얼 미남들이 대거 등장!!! 그것도 젊고 잘생긴 선수들이!!!!! ㅋㅋㅋㅋㅋㅋㅋ 아브리네스는 점점 잘생겨지는거 같다 ㅋㅋㅋㅋㅋ 처음에는 어 좀 잘생겼네 했는데 요즘은 엄청 잘생겨보여 ㅋㅋㅋㅋㅋㅋㅋ 과거 사진 찾아봐도 요즘이 젤 나은거 같다 ㅋㅋㅋㅋㅋ 일이 잘풀리니깐 얼굴도 잘 풀리나봐 ㅎㅎㅎㅎ 

근데 우리 브룩이 얼굴은 작년만같지 않아......................... 브룩이 과거 사진 찾아보면 귀여워서 놀람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이랑 다르게 그때 엄청 귀여웠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못생겼는데 귀여운상 ㅋㅋㅋㅋㅋㅋㅋㅋ 올시즌 유독 늙은거 같단 말이야 ㅠㅠㅠㅠㅠㅠㅠ 늙지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몸도 올시즌 젤 큰거 같음....ㅋㅋㅋㅋㅋㅋ 미남들이 들어왔는데 브룩이는 몬생겨졌다............................. 미남들이 들어와서 더 몬생겨보이는건 아니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올라디포 복귀!!!! 올라디포 부상 부위가 손목이라 슈팅이 걱정됐는데 슛이 더 좋아진듯 ㄷㄷㄷㄷㄷㄷ 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쉬는 동안 체력보충해서 그런가...... ㅎㅎㅎㅎ 어쨌든 다행이야 ㅠㅠㅠㅠ 건강하게 돌아와줘서 ㅠㅠㅠㅠ 





- 러셀이 요즘 경기중에 웃는걸 자주 볼수 있다. 시즌 초반에는 웃는거 잘 못봤던거 같은데 ㅎㅎ 특히 어시잘되는 날은 더 잘 웃고 ㅎㅎㅎ 러셀 웃는거 보면 기분이 좋아 ㅎㅎㅎ 클리퍼스 전에서는 경기 초반에 복귀한 올라디포한테 공을 몰아주는 느낌이 들었는데, 올라디포가 3점 넣으니깐 진짜 환하게 웃어주는데 아우 내마음까지 녹아내리는 미소 ㅋㅋㅋㅋㅋㅋ 완전 큰형미소 ㅋㅋㅋㅋㅋㅋㅋ 보기 좋았어욤 ㅎㅎㅎㅎ 

근데 진짜 러셀은 경기 끝나면 다른 사람이 되는듯 ㅋㅋㅋㅋㅋ 애틀란타 전에서 경기 끝나자마자 세폴로샤한테 해맑게 웃으면서 손흔드는거보고 진짜 놀랐넼ㅋㅋㅋㅋ 갑자기 다른 사람된듯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이애미랑 경기끝나고도 웨이터스한테 달려가서 인사하고 ㅎㅎㅎ 둘이 입가리고 대화 오래하던뎈ㅋㅋㅋㅋㅋㅋㅋ 둘이 생각보다 친했나봐 ㅎㅎㅎ 





- 1월달 스케줄이 엄청 안좋은데 1월 시작하자마자 3연패................ 휴스턴전 빼고 경기를 다 안봐서 모르겠는데 스탯상으로만 보면 러셀이 아주그냥 경기를 내다 던진격이던데................... ㅠㅠㅠㅠ 잘하다가 왜그래 ㅠㅠㅠㅠㅠ 썬더의 한계이자 러셀의 한계인가 싶기도하고....... 개인적인 생각으론 다른 선수들에게 공격기회를 더 줘야한다고 생각함. 러셀이 가장 믿을만하니깐 브룩고 계속 하면 러셀도 지치고 다른 선수들도 성장못하니깐. 특히 올라디포가 무럭무럭 커줘야 썬더의 미래에 그나마 한줄기 빛이 보인단 말입니다 ㅠㅠㅠㅠㅠㅠ 난 솔직히 올시즌 썬더가 당장에 좋은 성적을 내는건 무리라고 보거든. 만약에 진짜 플옵 2라운드 혹은 컨파까지 간다면 진짜 기적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주요 선수들이 너무 어리고 경험이 적음. 플옵을 뛰어본 선수가....... 반은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요 선수들이 어린 와중에 순위가 저 밑에 있지 않고 중위권 유지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여겨지기도 하거든...... ㅎㅎㅎㅎ 뭐 도노반 감독이 알아서하겠지만 요즘 지는게 많아지니깐 슬슬 걱정이 되가네잉..... 




- 요즘 로버슨 너무 멋있어................ 와 공격력이 이렇게 구린데도 멋있다고 느껴진 선수 처음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이유중 하나는 준수한 외모와 잘빠진 몸매도 큰 이유겠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 경기볼때 썬더 수비시에는 로버슨만 보게됨.......... 수비하는거 개멋있......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로버슨 수비는 작년에도 괜찮았는데 올시즌 유독 로버슨이 눈에 들어오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봤더니, 작년엔 듀란트가 있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보느라 로버슨 못봤던거지 뭐. 나 듀란트 많이 좋아했었으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랑 브룩이 보느라 바빴지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고맙다. 너가 나가준 덕분에 썬더에 미남들이 많아지고 다른 선수들이 눈에 들어오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슨가족사진을 보니깐 형제들이 엄청 많드라공. 근데 여자, 남자 형제 다 키 크고 몸매 좋음 ㄷㄷㄷㄷ 다들 늘씬늘씬 ㅎㅎㅎ 형제들도 운동을 많이 하는듯. 부모님 두분다 운동선수라지?? 이래서 유전자가 중요한가봐....... 형제들이 전부다 늘씬한 미남미녀 ㅋㅋㅋㅋㅋ 





-다른 선수들한테 공을 더 줘야한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다른 선수들 공격을 늘렸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눈에 뛰는점은 사보니스의 공격횟수 증가 ㅎㅎㅎㅎ 요근래 자유투를 많이 던지고 있다. 안던져서 몰랐는데 자주 던지는거 보니 자유투가 좋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근데 듀란트는 썬더랑 재계약할 마음이 전혀없었나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골스가 우승안했음 보스턴에 갔을거라는 말은 뭐지? ㅋㅋㅋㅋ 뭐 솔직히 그냥 핑계같다만. 그 글포스트 반응도 이말을믿니 거짓말이다 이러는데 나도 좀......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난 보스턴에 갔음 지금처럼 싫어하지 않았을듯. 열렬히 응원은 안해도 지금처럼 올스타 투표 1위하는 꼴이 싫지는 않았을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스 간 이후의 듀란트 모습이 맘에 안드는게 뭐냐면 그 오클의 프린스 였던 듀란트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스가서 프린스는 커녕 지기만 하면 욕얻어 먹는 모습보니 보기 싫음. 몇경기 지지도 않았구만 지기만 하면 듀란트탓이라는 소리 듣는데 오클에선 거의 볼수 없었던 모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다른팀가서 당당하게 1옵션 먹고 팀을 이끌어가는 모습이면 멋있었을건데 좀 굴러온돌 취급받아서........... 그런 모습이 싫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골스가 예상했던 거보다 성적이 안좋긴 한데 그래도 뭐 리그 1위더만. 몇경기 질수도 있는거지 뭐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다 골스 플옵에서 우승 못하면 진짜 듀란트 골스팬들한테 폭격맞는거 아닌가 몰라. 지금도 지면 이렇게 욕먹는데 플옵에서 진짜 만약 컨파가기 전에 골스 탈락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알일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는 골스가 트레이드를 하지 않는 이상 계속 골스에서 뛸거같음. 근데 듀란트를 트레이드 될려나? 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급 선수는 트레이드가 잘 안일어나지. 내가 근래에 본 MVP급 선수의 트레이드는 그나마 가넷정도??ㅋㅋㅋㅋㅋ 10년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듀란트가 동부로 가버렸음 하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랑 네번이나 만나는 꼴을 보기 싫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부로 간다면..... 다시 응원할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 별로 안좋아할거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가 동부로 가봐야 알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듀란트 골스가고 한달동안은 우연히 듀란트 사진만 봐도 열받아서 경기일어날 정도였고 과거에 브룩이랑 같이 찍은 사진보기도 싫었는데 요즘은 뭐 그정도는 아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과거 썬더 경기보는데 듀란트 있어도 별 감정이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지 않은건 확실한데 ㅋㅋㅋㅋㅋㅋㅋ 증오의 감정이 많이 줄었어 ㅎㅎㅎㅎ 




- 덴버전을 기점으로 썬더 경기력이 좀 좋아진거 같다아??? 이겨서 경기력이 좋아보이는 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 브룩이 외 선수들의 공격참여가 굉장히 활발해진거 같혀 ㅎㅎㅎ 브룩이 슛시도가 3연패 당시보다 많이 줌..... ㅋㅋㅋㅋ 썬더가 잘될려면 브룩이가 20개 아니면 25개 정도로 던지고 나머지 선수들이 더 던지는게 좋다고 봐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요즘은 칸터와 아담스를 엄청 활용하는거 같다. 특히 칸터 ㅋㅋㅋㅋ 와 칸터 멤피스의 골밑을 상대로도 포스트업 성공시키는거 보고 놀랐엌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성공률은 이전보다 안좋았지만 ㅋㅋㅋㅋㅋ 칸터 포스트업이 안통하는 팀이 별로 없는거 같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아담스,칸터를 동시에 코트에 뛰게 하는 시간이 많아진거 같다. 결과도 괜찮음 ㅎㅎㅎㅎ 





- 랜돌프랑 아담스 매치업이 뭔가 터질거만 같은 위험함이 감지되서 왜그러지 했는데 예전에 플옵에서 랜돌프가 아담스 한대 때렸었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왠지 한번 싸운거 같드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랜돌프가 생긴건 엄청 귀여운데 성깔은 ㄷㄷㄷㄷㄷㄷ 하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보니 요즘 아담스 맞는 일이 거의 없내?? ㅎㅎㅎㅎ 작년 플옵을 기점으로 위상이 올라가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클리가 아담스 신인때부터 굉장히 좋게 본듯. 작년 플옵에서도 he is real이라고 엄청난 칭찬을 했지 ㅎㅎㅎㅎ 바클리가 선수 보는 눈이 정확했으면 좋겠어........ ㅋㅋㅋㅋㅋㅋ 근데 아담스 잘될거 같앸ㅋㅋㅋㅋ 멘탈이 일단 엄청 강함. 연습때는 보니깐 3점 까지 넣던데 ㅎㅎㅎㅎ 곧있으면 중거리슛 던지는 아담스 볼수 있는건가!!!!! ㅋㅋㅋㅋㅋㅋ 그래 연봉값 하려면 중거리슛 정도는 장착해야 할거 같애........ ㅋㅋㅋㅋㅋㅋㅋㅋ





- 금번 이스픈 중계에서 썬더를 young thunder, very young team 이라고 하면서 유독 어리다는 말이 많이 나온듯 ㅋㅋㅋ 실제로 주전 라인업이 리그에서 3번째 아님 4번째로 어림 ㅎㅎㅎ 어린 팀중에선 성적 젤 좋음 ㅋㅋㅋㅋㅋㅋ 중계를 듣는데 선수들 지칭할때 나온 말이 칸터도 just 24, 아담스도 온리 23, 로버슨도 저스트 25, 아브리네스도 영플레이어 뭐 이런거였던듯? ㅋㅋㅋㅋㅋㅋ 아니 아담스는 아직도 23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해 생일 지나야 24인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멤피스 전에서 아담스랑 러셀이랑 얘기하는데 아담스가 웃으면서 러셀 툭툭치는데 진짜 레알 아담스가 형처럼 보였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썬더 주전뿐 아니라 벤치 주요 선수들도 다 어려서 올시즌 내내 라인업 테스팅을 할거라고ㅋㅋㅋㅋㅋㅋ 진짜 기괴한 라인업 많이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몰라인업부터 빅라인업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장 기괴했던건 러셀-그랜트-싱글러-칸터-아담스였나? 암튼 2번 없이 러셀에 포워드 두명에 빅맨 두명 낀 라인업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기억에 남는건 워싱턴전 막판에 돌렸던 꼬꼬마 라인업. 러셀-크리스챤-디뽀-로버슨-그랜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클러치 라인업으로 러셀-디뽀-로버슨-칸터-아담스를 돌리는듯. 아니면 칸터 대신 그랜트. 보면 도노반 감독은 그랜트를 많이는 안쓰는데 4쿼터 막판엔 항상 세우더라?? 블락때문에 그런가 ㅎㅎㅎㅎ 뭔가 기대하는 구석이 있어서 그러겠지? ㅎㅎㅎ 






Posted by 기로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