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19. 16:50

- 골스와의 2차전. 아담스가 뇌진탕 때문에 경기 빠진 다는 소식 들은 순간 딱 생각 난건, '썬더 망했으요 ㅠㅠㅠㅠㅠ' 와 근데 진짜 망했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2쿼터까지 잘 따라 갔네..... ㅋㅋㅋㅋㅋㅋㅋ 왠지 다음 홈경기에선 썬더가 이길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번엔 2쿼터에 무너지고 이번엔 3쿼터에 무너졌으니..... ㅋㅋㅋ 다다음번엔 4쿼터 까지 버티지 않을까함..... ㅋㅋㅋㅋㅋㅋㅋㅋ

따지고보면 듀란트 있었을때도 정규시즌에 3번 모두 골스한테 졌는데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경기가 2월이니 그리 멀지 않았네. 썬더 선수들 부상없이 풀전력으로 홈에서 한번 싸워보자!!!!! 




- 와 그러고보니 나 듀란트 미워하는 마음이 진짜 많이 줄었나봐. 세상에나 골스 썬더 경기를 볼수가 있어!!! ㅋㅋㅋㅋㅋㅋ 듀란트 골스입단 사진 어쩌다 걸릴때마다 분노가 일어 치가 떨리고 경기일으키던게 엊그제 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그냥 아예 애초부터 썬더에 저런 선수가 없었던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처음 부터 상관 없었던 선수였다는 느낌?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수많은 다른팀 선수 중 한명같음 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나 생각해보면 듀란트 엄청 좋아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브룩이 좋아해서 썬더 경기 막 보다가 옆에서 뛰는 듀란트가 또 너무 잘해서 듀란트 50득점 경기 막 찾아보고 ㅋㅋㅋㅋㅋㅋㅋ 플옵때도 듀란트 욕 한번 안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듀란트가 썬더내에선 미남이다!!! 라고까지 생각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년기준으론 썬더내에선 탑5안에 들긴했지...... ㅋㅋㅋㅋㅋㅋㅋ근데 그랜트 보고 듀란트 봤는데 어우 그랜트가 개미남 ㄷㄷㄷ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 실력이 그랜트가 훨딸리지만 얼굴은 니가 이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골스로 간 직후 진짜 극 싫어지고 지금은 그냥 무관심. 물론 잘되는 꼴은 보기는 싫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많이 나아진거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썬더가 좋아서 그럴거야. 만약 올시즌 썬더가 플옵 진출도 간당간당하고 그러면 듀란트에 대한 분노가 막 어마어마 할텐데 지금 선수들이 너무 좋거든. 다들 순둥순둥하고 나이도 비슷하게 다들 어리고 그래서 분위기 좋아보여 ㅎㅎㅎㅎ 더 잘하면 정말 팬심 대폭발할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듀란트가 썬더만 만나면 대폭발하는데 뭐 굳이 핑계를 대자면, 듀란트를 막아봤어야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같은팀이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원래 듀란트가 막기 쉬운 선수도 아니고. 원래부터 막기 어려운 선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슨이 듀란트는 막기 힘든가...... 듀란트 썬더전 평득 40 가나요........... 





- 와 오늘 브룩이 완전 이슈남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슈된거 벌써 몇개얔ㅋㅋㅋㅋ 브룩이와 관련되서 많이 퍼지는거 정리해보면

1. 파출리아의 러셀 뺨때리기 

2. 트레블링.....................

3. KD가 러셀한테 말...을 걸었다!!!! ㅋㅋㅋㅋㅋㅋ

4. 경기 후 러셀이 KD한 말이라고 하는 영상

5. 굳이 좋은걸 뽑자면 러셀의 21번째 트리플 더블과 몬스터덩크


어쩜 저 모든게 영상이 다 잡혔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이슈가 너무 많으니깐 머리 아퍼........... 

골스 전은, 일단 듀란트vs브룩, 거기다 작년 컨파리버스 스윕 때메 안그래도 말이 많은데 이번엔 파출리아 이슈까지 더해져서 더 시끄러워....... 안그래도 골스 팬이 많은 인기팀이라 골스 만나면 말도 많고 기사도 많이 나오는데 오늘 경기는 이슈도 많아서 시끌시끌........... 골스전은 조용하게 넘어가는 경기가 한경기도 없으려나................. 이건 뭐 너무 큰 이벤트같은 경기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에 만약 그린이랑 아담스 문제까지 터지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골스랑은 안엮였음 좋겠다 진심..................... 더이상은............. 그냥 경기만 해요 몸싸움 하지 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기끝나고 인터뷰도 하지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진짜 이게 다 듀란트 때문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자자랑 러셀사건은 그사건도 사건인데 후의 인터뷰 때문에 더 활활 타오르네....... 그만해 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끌시끌........ 사무국은 자자의 플래그런트 파울과 웨스트브룩의 코멘트를 리뷰할 예정이라고..... ㅋㅋㅋㅋ 플래그런트 파울은 원래 리뷰를 한다는군. 코멘트도 한다는건 좀 의아하긴 하지만 ㅎㅎㅎㅎ 근데 자자가 웨스트브룩한테 엘보우를 맞았다고  그렇게 뺨을 꼭 때려야했을까 싶음. 엘보우 맞으면 기분 나쁘겠지 근데 그렇게 다 보이게 뺨때리는게 과연 바른 복수였을까... 모로우가 그러더라고. NBA에서는 싸움하러 코트에 나오는게 아니라고. 근데 이거 모르는 사람이 어딨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깐 웨스트브룩 멘트도 리뷰하나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파출라이가 그렇게 때리고 나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행동을 상당히 안좋게 보나봄. 무슨 의미길래 그러지? ㅎㅎㅎㅎ 그리고 썬더 선수들이 더 적극적으로 러셀을 보호햇어야 한다는 얘기도 나오고..... 아담스였다면 바로 달려와서 파출리아 밀어버렸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 과거엔 듀란트가 그렇게 했었지...... ㅎㅎㅎㅎㅎㅎㅎ 듀란트가 썬더 선수들 싸움나면 젤 적극적으로 가서 말리고 그래서 저 가는몸에 의외로 터프하구나. 키가 커서 그런가 라고 생각을 했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트레블링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마 못보겠는데 저걸로 완전 도배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기에 너무 집중했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봤는데 역대급이네요..... 이거 심판이 뒤늦게나마 잡아줘서 다행이지 안잡았으면 더 큰일났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D가 러셀한테 가서 말거는게 정면으로 잡힘. 아쉬운건 듀란트 얼굴은 나왔지만 러셀은 뒷통수 였다는거..... ㅋㅋㅋ 경기 후에 기자가 러셀한테 듀란트랑 무슨얘기했냐고 물어보니깐 웨스트브룩 대답은 'Nah'. 역시 예상대로 듀란트 혼자 떠든거였나............... 듀란트 인터뷰도 궁금한데 안나오넹. 보면 러셀이 뭐라고 받아친거 같은데 그냥 아무말도 안했다라고 하는걸지도....... 러셀이 듀란트 관련된 질문은 다 무시하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느낌상은 듀란트는 웨스트브룩이랑 예전처럼은 아니더라도 그래도 친구로 지내고 싶어하지만 웨스트브룩은 아예 그냥 다시볼생각도 없는듯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거 영상 웃긴게 듀란트 넘어지고 탐슨이 일으켜 세워주고 듀란트가 바로 웨스트브룩한테 가서 말걸었는데 그 와중에 커리가 뒤에서 하이파이브 하려고 했는데 못해서 셀프하이파이브한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필이면 그 장면이 잘 잡....................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몰랐는데 코멘트를 보고 보니깐 뒤에서 커리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evin Durant and Russell Westbrook chat on the court while Steph Curry high-fives himself' 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너 그렇게 까지 했어야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말했는지는 몰라도 듀란트가 러셀한테 엄청 말걸고 싶었나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가 그렇게 급했길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내 느낌상으론 트래쉬톡이 아니었을까함...... 그냥 일상적인 대화였으면 커리 하이파이브를 무시하면서 까지 달려가서(?) 얘기할 필요는 없었을거라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어지자마자 아주 시선이 러셀한테 꽂혀서 달려가드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 번 경기에서 브룩이가 듀란트 블락하고 나서 듀란트 웃는거 보고 뭐야 쟤 왜 웃어 라며 이런저런 생각 다 들었었는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듀란트는 저렇게 브룩이랑 대결하는게 즐거운가 싶기도함........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엔 또 무슨 장면이 나올까나............ 브룩이가 하든이랑 경기 끝나서 인사하듯 듀란트랑 인사하는 날이 오기는 할까잉............. ㅎㅎㅎㅎㅎ 




- 러셀의 영상은 그 상황이 잘 잡힌것도 아니니 내가 섣불리 판단할수없고, 보아하니 팬들도 반신반의 하는 상황.  뭐 자세한 상황은 모르겠지만 이렇게 또 이슈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후에 칸터 인터뷰보면 이미 듀란트는 경기장에서 나갔다고 하는데...... ㅎㅎㅎ) 근데 난 개인적으로 저렇게 욕 하는게 뭐 잘못됐다고 보이진 않음. 놀랍긴 하지 ㅋㅋㅋㅋ 만약 한국어로 야 xxx 말걸지마 xx 들었으면 엄청놀랐겠지 ㅋㅋㅋㅋㅋ 근데 한국농구에서 막 다른 선수한테 쌍시옷 들어가는 욕하는거 본적있는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동네가 그냥 회사도 아니고 스포츠 프로리그인데 ㅋㅋㅋㅋ 다들 서로 좋은 말만 하고 서로 리스펙트할 거란 생각은 절대 안함. 그걸 바라는 것도 웃긴거 같고. 과거에 더 심한 몸싸움을 많이 봐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뭐 말싸움이랑 몸싸움은 다르긴 한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거 몸싸움이 더 살벌했다고 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정도 말한거 가지고 무슨 웨스트브룩 보고 정신이 덜 성숙됐다고 하는데 성숙도의 판단이 저거 하나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웨스트브룩이 아니기 때문에 웨스트브룩의 듀란트에 대한 마음을 모른다. 그래서 그가 KD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정확히 알수가 없다. 왜냐면 웨스트브룩이 말을 안하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저말을 러셀이 KD한테 했다해도 저걸 가지고 인간이 덜됐네 정신이 덜성숙됐네 라고 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싶어. 그냥 우리같은 사람들도 배신감 느끼면 배신자 면전앞에서 쌍욕하는 사람 꽤 있는데 뭐. 과거에 만약 가넷이나 폴피가 레이한테 그런욕을 했다한들 난 심하네 라는 생각안했을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웃겨 대박이야!! 역시!!! 이러고 넘어갔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워리어스 상대로 러셀 성적이 좋은편이 아니었는데 트리플더블은 만들어냈음. 요즘 덩크 보기가 어렵다 했는데 또 이렇게 멋진 덩크 하나 만들어줬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온힘을 짜내서 한듯한 덩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멋있었어잉 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거 진자 러셀이 듀란트 본건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보면 러셀 눈이 듀란트 움직임 따라다니는거 같긴 하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표정잌ㅋㅋㅋㅋㅋ 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네가 이랬던 시절이 있었지..................... 1


얘네가 이랬던 시절이 있었지..................... 2 




얘네가 이랬던 시절이 있었지..................... 3

듀란트 앞이라고 애교떠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ㅋㅋㅋㅋㅋㅋㅋ





- 예전엔 둘이 좋았었지 라며 별로 추억에 잠기고 싶진 않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둘을 보니깐 과거가 생각나드라곸ㅋㅋㅋㅋㅋㅋ 과거까진 부정할수없으니깐. 과거에 저랬고 지금은 이렇다....... 라는걸 지금은 그냥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는 과거에 둘이 저랬던거 다 가식이었어!!!! 내가 본건 다 거짓이야!!!!!! 라며 보기도 싫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아 옛날엔 그랬지. 지금은 뭐 이렇고. 라고 단순하게 생각되드라고. 러셀은 정말 가까운 사이였다고 생각했으니 듀란트 떠난게 더 화가나고 그래서 듀란트한테 더 매몰차게 대하는 걸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기도함. 

아 이런거 어디서 많이 봤던거 같은데........ 5년 전에..... 동부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역할도 비슷해. 레이-듀란트, 가넷-웨스트브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듀란트 웨스트브룩이 더 안좋은 상황인듯. 왜냐면 가넷이랑 레이는 첫만남에서 그래도 하이파이브라고 해야하나 손인사는 나눴으니깐 ㅎㅎㅎ 폴피와 레이는 서로 푼거 같음. 레이 은퇴기념(?)으로 폴피가 인터뷰 한거 봤는데 레이가 마이애미에서 우승하고 나서 연락이 닿았다고 하며 자기는 레이의 인스타그램도 팔로우 하고 부인들끼리 정기적으로 대화를 나눈다는 말을 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레이는 폴피 인스타 팔로우 왜 안하는건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줘 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넷이랑 레이는 들은게 없음. 근데 가넷이 은퇴하면서 본인 인스타에 레이가 포함된 빅3 사진 올린거 보고 좀 놀랐어잉 ㅎㅎㅎ 나는 정말 가넷이랑 레이 사이가 너무 궁금하다............. ㅋㅋㅋㅋㅋㅋㅋ 





- 그나저나 아담스 존재감이 정말 생각보다 더 컸다는 생각이 들어.............. 스탯지보면 응? 아담스가 이거밖에 안했어? 라는 생각이 드는데 막상 경기를 보면....... 썬더 수비의 핵임 ㅠㅠㅠㅠㅠㅠㅠ 다음경기가 오일 뒤에 있으니깐 건강하게 나오겠죠잉?? 아담스 아프지마 ㅠㅠㅠㅠㅠㅠ 아담스 뿐만 아니라 썬더 선수 전부다 아프지마 ㅠㅠㅠㅠㅠ 썬더 선수들이 부상없이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 진심.




- 근데 가만 생각해보면, 듀란트는 FA를 앞두고 한번도 썬더와 재계약 할것이다 라고 말을 안했던거 같애. FA에 대해 질문이 들어가면 지금은 생각하고 싶지 않다 라고 했을뿐. FA에 대해선 아예 말을 안했지. 떠나겠다는 말도, 남겠다는 말도.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썬더를 떠나겠다는 마음이 커서 아예 말을 안한게 아닌가싶음. 물론 내 100% 추측이지만 저런 생각이 드는 이유가 뭐냐면, 다른 FA를 앞둔 선수들 경우 현 소속팀이랑 재계약을 하고 싶으면 FA전에 현재 팀과 계약하고 싶다 라는 말을 거의다 하더라고. 떠날거 같은 선수들은 아직 생각을 안해봐서 모르겠다 이러고..... ㅋㅋㅋㅋ 떠나겠다라는 말을 돌려서 얘기하는게 아닌가싶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듀란트가 썬더에 남겠다고 믿은건 듀란트의 그간의 언행때문이겠지요....................... 듀란트는 썬더에 대해서 뭐 베테랑 FA 영입을 못하고 맨날 어린 선수들만 키운다 뭐 이런식으로 불만을 말한적도 있고...... 지금 돌이켜보면 듀란트는 썬더에 남을거 같다라고 할만한게 없는데 너무 당연하게 썬더에 남을거라고 생각했던거 같다. 지난 시즌 중에 '케빈 듀란트는 썬더가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하면 썬더를 떠날거다' 라는 글에 이런 헛소리 하지 말라는 댓글이 천지였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보면 그 말이 사실이었을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러셀이 팀에 대해서 불평을 한적이 있나? 난 아직까지 한번도 못봤어. 그 전에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올시즌 에는 한번도 팀에 대한 불만을 말한적이 없는듯?? 지난 시즌 끝나고 exit interview에서도 지금 우리팀구성은 매우 좋다 라는 식으로 대답을 하기도함. 하긴 있어도 말하기 어렵지.... 리더가 입한번 잘못털면 분위기 쎄하니깐.....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보면 그닥 불만이 없는거 같애. 그냥 내가 잘하면 된다 라는 생각으로 뛰는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가 러셀을 트레이드 하지 않는 이상 커리어 내내 러셀이 썬더에서 뛰지 않을까 싶다. 닉콜리슨 처럼..... ㅋㅋㅋㅋㅋㅋㅋ


내 바람은 썬더가 잘 정비해서 서부컨퍼런스 상위권으로 도약하는거. 러셀이 더 늙기전에 다시한번 파이널에 갔으면 좋겠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NBA니 지켜보자 ㅋㅋㅋㅋㅋ 프레스티가 또 무슨일을 할지 모르니 ㅋㅋㅋㅋㅋㅋㅋ 또 모르지 작년 처럼 갑자기 썬더 선수들이 플옵에서 대 폭발할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 가만 보면 아담스, 웨이터스, 로버슨이 갑자기 정규시즌 보다 좀 잘했던거 같다잉?? 공격력 헬인 로버슨이 스퍼스상대로 커리어 하이 찍고 또 다음 시리즈 골스에서 커리어하이를 갱신하는게 말이 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 화이팅이요 




- 지난 경기에서 듀란트가 썬더 벤치 앞에서 칸터랑 트래쉬토킹 중에 옆에서 잡힌 콜리슨 표정이 참 인상적이었는데...... 굉장히 인자하게 듀란트를 바라보던........ 그 미소가..... 계속 생각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골스 경기에선 듀란트가 썬더 측 사람들이랑 인사를 나눴다고 하더라고. 1차전에선 안그랬는데 말이야. 좀 본인도 긴장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풀린듯. 닉콜리슨한테 하이 라고 인사했다고 했던거 같은데 그 기사에선...... 그럼 썬더에서 러셀하고만 인사안하는건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이도 가넷,폴피,론도하고만 말 안했던거 같은데..... ㅎㅎㅎ 





- 요즘 러셀 슛감이 완전 헬임............ 좋은 적이 별로 없어 ㅠㅠㅠㅠㅠㅠㅠ 확실히 슛성공률은 안좋은편임. 그런데도 평득 1위인건 신기해...... ㅋㅋㅋㅋㅋ 자유투 삥 잘 뜯고 돌파는 좋고....... 요즘 야투가 거의 3할인데, 계속 이러다가는 욕먹고 고평가 됐다 라는 소리 나올게 보임............. 감독님 어떻게 좀 해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가끔 썬더 패스가 엄청 잘돌때가 있는데 보면 서로 안던져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가 던져 너가 던져 하다보면 공은 러셀한테 와있고 공격시간은 몇초 안남고 결국 러셀 중거리 슛 아님 3점슛, 노골 역습.......... 이게 계속 되다가 점수차는 벌어지고....... 그때부터 돌이킬수 없..............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공격시간 5초 남고 공을 받았으면 뭐라도 해야할거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패스를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정말 올시즌 플옵에서 골스를 안만났으면 좋겠다............. 골스가 1위를 하면(1위할 확률이 높지?ㅎㅎ) 썬더가 6,7위를 하면 적어도 컨파까진 만날일이 없죠잉?? 컨파갈 확률이 낮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악은 1라운드에서 만나는거. 골스한테 지는것도 싫긴 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 싫은건 너무 이슈가 되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리아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 많이 나오니깐 정신적으로 피곤하더라곸ㅋㅋㅋㅋㅋ 뭐 물론 듀란트랑 러셀 보는 재미는 있엌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저걸 플옵서 본다면 개 피곤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올스타전에 러셀이 과연 선발출전 할까....... 듀란트는 백퍼 주전일테고, 러셀은 팬투표는 밀리는데 막 완전 크게 밀리는건 아니니깐 좀 간당간당할거 같은데...... ㅋㅋㅋㅋ 선발출전하면 윽 둘이 서로 패스 안주고받는거 아니냐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이 후보라면 감독이(스티브커겠죠...ㅋㅋㅋㅋ) 알아서 좀 떨어뜨려주면 좋겠는데 말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윽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대되서 미치겠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근데 하든이는 듀란트랑 사이 여전히 괜찮나??? 안좋을 이유는 없긴한데 말이야 궁금하네잉..... ㅋㅋㅋㅋㅋㅋ 갑자기 궁금증이 든 이유가 뭐나면 하든이가 썬더랑 경기 끝나면 러셀이랑 포옹하는 사진이 뜨더라고. 그리고 경기 전에 서로 두드려준다고 해야하나 ㅋㅋㅋㅋ 경기 시작전에 인사비스무리 하게 하는것도 보였고 ㅎㅎㅎ 근데 골스랑 로케츠 경기 하고 나서 둘이 같이 찍힌 사진을 본적이 없음. 물론 사진 안찍혔을때 얘기를 나눌수도 있는데 보통 둘이 얘기하면 사진기자들이 가만 냅둘리가 없단 말이야. 궁금해서 골스랑 휴스턴 경기 마지막만 봤는데 둘이 인사안하고 들어갔던거 같긴함..... 근데 뭐 인사안한다고 안친한거 아니니깐  ㅎㅎㅎㅎ 아 궁금해............. 그래서 올스타전이 더 궁금해..... 셋이 어떨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년 까지는 셋이서 웃으면서 노는 사진이 꼭 찍혔던거 같거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해는 과연................ ㅋㅋㅋㅋㅋㅋㅋㅋ 





- 올스타 주전 안될 확률을 한 90%로 봤는데 진짜로 안됐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될거라고 예상한 이유가 하든이나 커리가 선수나 미디어 투표에서 표를 못얻을 선수들이 아니니깐. 뭐 자자 같은 경우는 당연히 선수랑 미디어한테 표를 못얻을테니 별 생각도 안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다 잘하고 있고 또 잘하는 팀에 있으니 뒤집기가 쉽지 않다고 봤지. 결과를 보니깐 커리-하든-브룩 셋이 동률인데 동률일때 팬투표 순으로 결정해서 커리-하든이 선발로 뽑혔다고함. 


우리 브룩이 어제 오늘 완전 이슈남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놀라운 점은 서부 가드중에 웨스트브룩이 선수, 미디어 투표 둘다 1위를 차지했다는거. 그래서 그런가.... 주전으로 뽑히지 않아도 생각보다 우울하지 않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스트브룩이 올스타 주전에 뽑히지 못했다고 말도 안된다 이런 반응이 많아서..... 우리 브룩이 동료들이랑 기자들한테 인정받고 있었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막 팬들 사이에서 웨스트브룩 효율 나쁘고 턴오버 많고 기록 신경쓴다 이러면서 별로 쳐주지 않는 의견이 많은데 선수들이랑 기자들 투표에서 1위를 했다니 기쁘네잉 ㅎㅎㅎ 

근데 선수들 투표도 이상한 투표 많았나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경기도 안뛴 선수한테 표를 준다거나........ 모든 선수들이 성실하게 참여할리가 없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제는 올타임 트레블링을 찍더니 오늘은 올타임snubbed 당함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깐 브룩이가 성적도 평균 트리플더블이긴 한데 또 NBA 리딩스코어러더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트리플더블이 아니라 트리플더블 with 득점 1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말이 더 나오나봐......... 


주전을 안뽑힌 덕분에 듀란트랑 웨스트브룩은 올스타전에서 같이 뛰는 일이 없....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티브커 감독은 제발 둘을 떨어뜨려 놔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근데 웨스트브룩이 올스타 주전 안됐다고 놀라는 사람들은 웨스트브룩한테 팬투표는 한....거 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했으면서 왜 주전아니냐고 놀라지 마세욧!!!!!! 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매일 진짜 투표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팬투표 결과 보면서 웨스트브룩이 인기가 많이 없구나를 생각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 시즌 평균 트더를 하는데도 팬투표가 3위구나 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부 가드들이 인기가 많아서 그런점도 있고 ㅎㅎㅎ 동부에 갔으면 스타팅 했을듯..... ㅎㅎㅎ 아니 브룩이가 주전됐어야 라고 생각이 됐다면 투표결과 1차로 나오고 나서 투표들을 더 해줬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올스타 주전이 항상 실력대로 뽑히는건 아니잖아 ㅎㅎㅎ 실력대로 안뽑히는걸 많이 봐서 그런지 솔직히 결과가 그닥 놀랍지도 않았음. 한두번 있었던 일도 아닌데 좀 이번에 시끌시끌한거 같다잉 ㅎㅎㅎ 항상 실력대로 뽑히진 않았는데 이번에 주전에 안뽑힌 선수가 하필 평균 트리플더블을 하고 있어서 더 말이 많은거 같네잉^^;;;;;; 

 




- 근데 진짜 팬투표 100로로 했으면 파출리아가 올스타 주전이었을텐데 진짜 방식 바꾸길 잘한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팬투표 100프로 였다면 웨스트브룩은 스타터가 아닌데 자자는 주전이면 그럼 반응이 어떻겠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보다 더 난리날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천배는 더 난리났을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BA 비상걸렸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자 파출리아, 앤쏘니 데이비스, 드마커스 커즌즈 제치고 올스타 프론트코트 주전에 선발, 러셀 웨스트브룩은 평균 트리블더블인데도 주전에 뽑히지 못해" 

기사 헤드라인 저절로 떠오른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뭐 투표한 팬들이 잘못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스포츠 팬이라면 실력이 좋은 선수를이 올스타로 뽑힌다고 생각하자낰ㅋㅋㅋㅋㅋㅋ 어떤 선수를 지칭할때, 예를 들면 웨스트브룩을 소개할때도 thunder All star guard 라고 표현하고, 그는 올스타레벨의 선수다 라고도 하듯 올스타라면 많은 이들이 생각하는 의미가 있잖아. 그리고 러셀이 주전에 뽑히지 못해서 말도 안된다는 소리가 나오는 것도 그만큼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선수가 주전에 안뽑히고 있어서 그런거지. 만약 사람들이 그냥 올스타는 인기투표니깐 인기가 많은 선수가 주전되는거야 라고 생각한다면 러셀이 올스타 주전에 뽑히지 않은게 논란도 안됐을거임 ㅎㅎㅎㅎ 


하지만 올스타 주전이 항상 실력대로 뽑히는건 아니야 ㅋㅋㅋㅋㅋ 그런데 대체로 그래도!! 저선수가 올스타급은 되지 라는 선수들이 팬투표로 주전 뽑히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평득 5점인 선수가 올스타 주전으로 선발됐다라........ 만약 그랬다면 nba 올스타의 위상이 많이 떨어졌을거라고 난 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들의 잔치라는 말도 못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넷에 조롱짤이 차고 넘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상만 떨어졌겠어. 다른 선수들 심한 박탈감 느낄듯. 올스타 주전 안뽑히고 싶은 사람이 어딨나. 난 이렇게 열심히 해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내는데도 올스타 주전에 뽑히지 못하다니 라며 여러 선수들 박탈감이 쩔었을듯. 선수들이 올스타 보이콧 한다고 해도 이해가 됐을거 같애....... 그리고 아마 내년에 팬투표 비율을 30%로 줄인다 라는 기사가 나왔을수도......... ㅋㅋㅋㅋㅋㅋ 팬투표도 물론 중요하지만 NBA 올스타가 가지는 그 위상과 그 의미를 지킬 필요도 있다고 봐요........ 현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뛰는 올스타전을 보고 싶단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근데 생각보다 올스타 팬투표에 참여하는 인원이 적다고 느껴짐. 여러번 투표 가능한데 최대 득표자의 표수가 이백만이 안됨.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로 투표하는것도 있는데 말이야. 하는 사람만 계속하는게 아닐까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 아이돌  인기투표하는거 보면 인기있는 몇팀은 몇십만표 금방 넘어가는데 진짜 아이돌팬들 동원해서 올스타 투표 해달라고 하면 1위하겠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에서만 참여하는게 아닌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득표수가 적음. 다른 프로리그 상황은 모르겠지만 ㅎㅎㅎ 그래서 nba 팬투표가 전체 nba팬의 의견을 대표한다고 생각하진 않어. 팬이 백프로 투표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 라는점은 몇년전부터 말이 나왔지. 부상으로 경기에 뛰지 못한 인기선수가 스타팅에 뽑히기도 하고 ㅋㅋㅋ 작년에도 부상으로 시즌 전반기를 많이 결장한 어빙이 득표에서 1위인가 2위인가 하는거 보고 아 이건 아닌데.... 라고 생각하며 라우리를 열심히 찍어줬던 기억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빙이 올스타급의 선수지만 그래도 전반기에 많이 뛰지 않은 선수가 올스타전 주전에 뛰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난 개인적으로 새로운 방식이 괜찮다고 봐. 난 이번 팬투표결과가 웨스트브룩이 선발이 아니라는 점 보다 자자가 2위라는 점이 더 문제라고 생각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스트브룩 앞에 있는 2명은 그정도 표를 받을 만한 선수인데, 자자는 아니잖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AD나 커즌스라면 진짜 내가 이럴려고 농구했나 자괴감 상당히 들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자가 표를 많은 얻는 이유를 보니 그가 조지아라는 국가에서 엄청난 스타라고. 그리고 뭐 그래미상을 받은 가수가 전폭적인 지지를 했다고 했나? 근데 조지아가 인구가 3백만 밖에 안되는데 저정도로 득표를 하는게 신기한거야 ㅋㅋㅋㅋ 근데 또 생각해보면 다른 나라 NBA팬들은 굳이 자자한테 투표를 할리가 없지....... 굳이 왜..... ㅋㅋㅋㅋㅋ 그리고 골스가 인기가 많아서 그런가 했더니 같은 골스 팀인 탐슨이랑 그린이 자자 보다 득표가 훨 낮잖아 ㅋㅋㅋㅋㅋㅋㅋ 조지아 국민들의 힘이군 이라고 자체 결론을 냄..... ㅋㅋㅋㅋㅋㅋ 

근데 올스타전이 팬을 위한 경기이기 때문에 팬들이 원하는 선수가 뛰어야 하므로 팬투표 100%로 해야해서 자자가 선발출전 한다면 저건 솔직히 인구 3백만의 조지아 국민들을 위한 올스타전 되는거 아닌가................. 올스타전이 한두개 국가에 중계되는것도 아닌데 말이야. 

아무튼 결론은 올시즌에 올스타 선정방식을 참 잘 바꿨구나 라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투표의 안좋은 예를 보여주는 거라고 하면서 든게 트럼프 대통령 된거랑 웨스트브룩 올스타 탈락된거라는 트윗보고 좀 웃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부에선 웨스트브룩이 말이 많고 동부에선 아이재아 토마스가 못 뽑혀서 말이 많네 ㅎㅎㅎ 작년에는 주전선발엔 말이 별로 없었던거 같은데........ 매년올스타 선발에서 왜 그 선수가 안뽑히냐!! 라고 말은 꾸준히 나오는듯 ㅎㅎㅎ 





- 아 근데 왜 계속 커리랑 엮여...................... 아니 골스랑................ ㅋㅋㅋㅋㅋㅋ 보면 커리보다 웨스트브룩이 주전에 뽑혀야 했다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 진짜 그만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팬많은 사람이랑 엮이면 피곤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저런말 계속 나오면 커리팬들 기분나쁘지......... 커리도 기분 나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커리팬이라도 기분 안좋겠다......... 계속 그런말 나오면 싸움난단 말이야!!!!!!!!!!!!!! 벌써부터 커리팬들이 웨스트브룩 효율 떨어지고 야투율 낮다고 까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근데 방금 이것저것 보다가 미쿡의 커리팬이 헛소리 왁자지껄 떠든거 보고 기분 엄청 더럽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효율이나 야투율가지고 뭐라고 하는건 이해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팩트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뭐 웨스트브룩은 지만 생각해서 트리플더블하는거고 커리는 팀원들을 생각하는 진정한 리더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올라디포 복귀경기 좀 보고와라 ㅋㅋㅋㅋㅋㅋㅋㅋ 12/31일 클리퍼스 전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라디포 복귀 했다고 초반에 올라디포한테 공 몰아주고 올라디포가 3점 성공하니깐 환하게 웃는 모습좀 보고와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보니스 덩크 실패했다고 달려가서 우쭈쭈해주며 일으켜 세워주는 모습도 볼래?? 저런 선수보고 뭐 자기 팀원을 신경안쓴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타터는 리더가 되야한다고?? 그럼 웨스트브룩도 만만치 않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보기엔 올시즌 리더쉽으론 최고인데?? 어디서 지금 웨스트브룩 리더쉽가지고 디스질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썬더 경기 보고나 하는 소리니?? 너 썬더 선수들이랑 감독이 하는 소리 듣기나 했니?? 어디서 웨스트브룩 보고 리더가 아니래 ㅋㅋㅋㅋㅋㅋㅋ 칸터한테 좀 혼날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썬더가 케미스트리가 부족하다고?? 너 썬더가 지금 팀구성이 언제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알고는 떠드는거니?? 썬더에 이번시즌에 새로들어온 선수가 반이거든요 그리고 비미국선수들도 엄청 많고. 같이 뛴지 몇달도 안된사이가 허다한테 어디서 케미스트리가 어쩌네 저쩌네야. 너 아브리네스가 3점 넣으면 벤치에서 다같이 수염 쓰다듬는 세레모니 하는것좀 보고와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 케미스트리 겁나게 좋으니깐 헛소리 하지 말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트밖에서 뭐 웨스트브룩이 자기 동료랑 시간 안보낸다고?? 니가 어떻게 알어?? 님 썬더 선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헛소리 하지마 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 시즌에 칸터 집에가서 같이 터키전통음식도 먹었거든 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보지도 않을 미쿡의 커리팬님. 제발 알고 얘기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스트브룩 성격파탄자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 팀동료 엄청 챙겨. 그리고 인간관계 좋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캇브룩스 딸이 반한 남자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캇브룩스 딸이 웨스트브룩 결혼한다고 했을때 실망했다고 했단 말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리그에 친구 많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 제발 팩트로 까................. 어차피 그분에게 전달도 안될텐데 뭐 혼자 흥분했네........ 실력으로 까는건 이해해. 실력으로 안까이는 선수가 어딨어 ㅋㅋㅋ 그리고 충분히 러셀이 까일 부분이 있고. 근데 뭐 리더쉽이 어쩌네 팀원 생각안하네 썬더 케미스트리 없네 라고 하는건 못참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과거에 레이가 올스타 투표에 대해서 한말이 있는데 라고 찾아봤는데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이가 한말대로 됐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소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Q: What’s the best you’ve ever done in the All-Star fan voting? Any idea?
A: Nope. I have no idea. But I think the fan voting is watered down.

올스타 팬 투표를 좀 줄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레이.


Q: Any suggestions about how to change it?
A: To pick the starters, give the players 25 percent, the media 25 percent and the fans 50 percent. The coaches would pick the reserves.

그럼 제안이 있나요? 

주전을 뽑을때, 선수들에게 25%, 미디어에 25%, 그리고 팬투표를 50%로 하고. 후보선수들 뽑는건 코치들이 뽑는 방식이죠.


Q: Why divide it up that way?
A: The players, they know who has had a great first half of the season. They know who is beating them every night. You guys watch games night in and night out. So you deserve a say. And you want fans to have input as well. The game is too important to many of them to keep them out of the process.

왜 그렇게 나눴나요?

선수들은 누가 시즌의 전반기를 가장 훌륭하게 보내고 있는지 알고 있죠. 그들은 누가 그들은 매일 이기고 있는지 알고요. 기자들은 거의 매일밤 경기를 보니 기자들도 말할 자격이 있다고 봐요. 그리고 또한 팬들도 투표해야하죠. 



오 완전신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저말이 무려 7년전에 나왔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찾아보니 저때도 팬투표에 좀 문제가 있었던듯....... ㅎㅎㅎ 근데 레이가 말한대로 투표비율이 그대로 갔다는게 엄청 신기하네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웨스트브룩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일단 첫번째, 50년 만에 평균 트리플더블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가 나타남. 그것도 놀랍게도 현재 1월 중순이 넘어가는데도 이 기록을 유지. 두번째, 지난 시즌 리그에서 3손가락안에 드는 선수가 떠남에도 불구하고(+이바카) 팀을 플레이오프 권으로 이끌고 있다는 점. 대충 보니 요 두개를 굉장히 높게 사더라공 ㅎㅎㅎ 미국과 우리나라가 좀 보는 시선이 다르다는 걸 많이 느낌. 

일단 평균 트리플더블을 엄청 대단하게 여기고 있음. 이슈도 많이 되고 있는거 같고 ㅎㅎㅎ 이렇게 된 이상 정말 30-10-10하는걸 보고 싶어진다............. 솔직히 금방 스탯이 내려갈줄 알았는데 지끔까지 유지되고 있는게 놀랍긴 하거든 ㅎㅎㅎ 감독님..... 자신의 팀 선수가 평균 트더하는거 한번 보고 싶지 않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썬더 선수들, 자신의 팀 리더가 평균 트더 하는거 보고 싶지 않은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와주세욧!!!! 솔직히 러셀이 시즌 트더 성공하면 진짜 오클라호마시티의 자랑일듯 ㅎㅎㅎ  만약 진짜 시즌 트더해서 러셀 MVP타면....... 듀란트, you da real MVP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샥틴어풀감이다 했는데 진짜로 뽑혔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필 샥틴어풀 나오는 바로 전날에 그런짓을 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보다가 샥틴어풀로 봤는데 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표정하몈ㅋㅋㅋㅋㅋㅋㅋㅋ 커리 표정하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리가 what 어쩌고 하는거 같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처구니가 없었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속으로 저새끼 왜저래 나왔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더 웃긴거 러셀 아무것도 몰라요 표정 하면서 i don't know 이러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기 해설자들 반응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진짜 해설자들 현웃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프밴건디 그렇게 웃는거 첨봤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까지 90%의 득표율로 1위던데..... 샥틴어플 MVP는 꾸준히 나와야 가능....한거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시즌 베스트 5에는 들수도 있겠........ 켐바워커를 이길것인가 과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올라디포가 귀여워보이는 이유는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순간 부터 올라디포가 귀여워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주 봐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덩콘보면서도 그런생각 전혀 안들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 팬행사가 있었는데 거기서 어셔의 nice and slow를 부르드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뽀가 재간둥이네 ㅎㅎㅎㅎ 찾아보니깐 대학때는 you got it bad도 부르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나이도 어린데 20년전 노래를 부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셔팬인가봐 ㅎㅎㅎ 나도 참 어셔좋아하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  이친구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스트브룩이 좋아할만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사보니스는 농구유니폼 입은 모습은 솔직히 멋있진 않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트밖에서 사복입은거 보면 멋있음 ㅎㅎㅎ 옷도 꽤나 깔끔하게 잘 입더라고 ㅎㅎㅎ 생각해보면 사보니스 고작 21살인데 엄청 성숙하게 잘입고 다니는거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장인(?)이라 그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장으로 깔끔하게 입는 편인듯 ㅎㅎㅎ 코트위에서는 사보니스보다 아브리네스가 더 잘생겨 보이는데 코트밖에서는 사보니스가 더 눈에 확들어오더라고 ㅎㅎㅎ 사보니스 옷차림 때문인거 같긴함....ㅋㅋㅋㅋ 아브리네스는 패션에 신경을 별로 안쓴다는 느낌이 들고 ㅋㅋㅋㅋㅋ 대체적으로 썬더 백인 선수들이 그닥 패션에 신경을 안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보니스랑 싱글러가 젤 잘입는 편이라고 봄 ㅎㅎㅎ 그에 반해 썬더 흑인선수들은 옷에 신경 많이씀 ㅎㅎㅎ 러셀이라던가 러셀이라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디뽀랑 모로우, 페인도 꽤 꾸미고 ㅎㅎ 로버슨은 적당히 깔끔하게 잘입는 편 ㅎㅎ 로버슨은 워낙 옷걸이가 좋아서 진짜 티하나에 바지만 입어도 멋있음 ㅎㅎㅎ 그 옷걸이 살리게 잘 입는거 같음 ㅎㅎ 로버슨 사복입은거 찾아보고 싶은데 찾을수가 없어....... 로버슨은 안유명하니깐^^^^^ 그랜트는 왠지 엄청 꾸밀거 같았는데 그냥 딱 그 나이대에 맞게 너무 꾸미지도, 너무 안꾸미지도 않는듯 ㅎㅎ 그랜트는 몸이 너무 좋아서 그냥 청바지에 몸에 좀 붙는 티 하나만 입어도 간지 나겠더라 ㅋㅋㅋㅋㅋㅋ 





- 사보니스는 뭔가 굉장히 집중관리 받고 있다라는 생각이 들때가 가끔있음.... ㅋㅋㅋ 플레이 중에 도노반 감독이 domas!! 라고 크게 부르는것도 자주들리고 코치들이랑도 말을 많이하드라고 ㅎㅎㅎㅎㅎ 굉장히 성실하고 열심히 하는 타입인거 같애 ㅎㅎㅎ 아담스가 그랬지. good kid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어떤 스타일로 클지가 감이 안잡히네.............. 진짜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칸터가 올라오면서 사보니스가 한없이 내려가는중........... 아브리네스랑 평득이 거의 같아졌어........ ㅋㅋㅋㅋㅋㅋ 어찌하면 좋나요 사보니스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잘해보자잉 ㅠㅠㅠㅠㅠㅠ  





Posted by 기로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