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27. 01:09

- 4일간의 휴식후에 벌어진 유타 원정경기. 지난번에 경기 안보고 결과만 봤는데 결과만 봤을땐 그냥 맥없이 졌던......ㅋㅋㅋㅋㅋㅋㅋㅋ 재즈가 썬더한테 리드를 한번도 내주지 않고 이겼다지?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저번 멤피스전처럼 복수를 할수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를 했다. 아담스랑 디뽀가 다 있으니깐!!! ㅋㅋㅋ 그리고 휴식도 취했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는 왠지 대패는 당하지 않을거라는 기대를 가지며 경기 시청. 




- 2쿼터 막판 1분인가.... 그 전까지 웨스트브룩 잘했어요...... 아주 잘했어요 진짜...... 근데 2쿼터 말미부터 4쿼터 중반까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지면 욕 잔뜩 먹을정도로 망스런 경기력보여줌 ㅋㅋㅋㅋㅋㅋㅋㅋ 중간에 트위터를 잠깐 봤는데 로이스영기자도 웨스트브룩 까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내용은 기억이 안나지만 westbrook's bad habit 라고 까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콜이 안불리면 폭주한다 뭐 이런 내용이었던거 같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잘 보다가 3쿼터에 껐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결과를 보니깐 왠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점차 승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흔치 않은 역전승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근래 경기중 가장 재밌었던 경기중 하나.... ㅋㅋㅋ 경기 막판에 경기력이 좋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잘 나가다가 4쿼터초반에 9점 차로 벌어지고, 타임을 불렀지. 이때 코트에 웨스트브룩이 없었는데 페인이랑 디뽀가 매우 잘 버텨줬다. 타임 후에 페인이 3점 넣어줬고 ㅎㅎㅎ 이 공격 실패했음 상당히 어렵게 갔을지도..... 그리고 디뽀가 5점 넣어주면서 사정권 안으로 진입할 수 있게 해줌 ㅎㅎㅎ 웨스트브룩 없는데 잘 버텨주기도 했고, 굉장히 중요한 순간이었는데 디뽀가 잘 해줘서 기억에 많이 남네잉 ㅎㅎㅎ 요즘 디뽀 슛감이 상당히 좋아...... ㅎㅎㅎ 디뽀 홧팅 ㅎㅎㅎ 




- 브룩이는 4쿼터 막판에 갑자기 경기력이 좋아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슛, 어시, 리바 폭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에 위닝샷까지 ㄷㄷㄷㄷㄷ 38-10-10을 기록하며 재즈 상대로 첫! 트리플더블 달성 ㅋㅋㅋㅋㅋㅋㅋ 올스타 주전 탈락이 확정되고 난 후에 있었던 첫 경기였는데 또 기록에 위닝샷까지 터뜨려 주면서 또한번 웨스트브룩이 올스타 주전이었어야 한다는 말이 나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신기하게 경기 막판에 얻은 자유투는 다 넣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기 중간에 내 기억으론 4개 연속인가로 실패했던거 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이 변태스러움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지힐한테 코 맞은건 조지힐 손이 너무 빨라서 심판이 못불렀을만하드라.... 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의 프로정신을 느낀건 그 와중에 공격시간 몇초 안남은거 알고 재빨리 자세 잡고 던져서 넣었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 조지힐 고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와 아담스는 진짜.... 쉬고 오더니 더 움직임이 좋아진거 같다. 스탯은 응? 이게다야? 하지만 막상 경기 보면 진짜 중요할때 아담스가 다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 없었음 경기 졌을거야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1점차로 리드하고 있을때 재즈 공격을 블락으로 막아내고 또 달려가서 러셀 어시 받아서 득점 성공으로 3점차로 만드는데 성공!!! 그리고 또 마지막 20초정도 남기고 러셀이 던진 슛 실패하고 나온 공을 온몸을 던져서 오펜리바를 잡아주고 ㅠㅠㅠㅠㅠ 와 진짜 아담스 완소 ㅠㅠㅠㅠㅠ 러셀이 동료들이랑 하이파이브 이런거는 많이해도 안아주거나 어깨동무를 해주거나 이런거 잘 안해주는데 이날 아담스 어깨동무 해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가 많이 예뻤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아담스는 든든하달까?? 프레스티가 어떤점을 보고 뽑았는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잘 뽑은듯 ㅋㅋㅋㅋㅋㅋㅋ 썬더의 great pick 중에 한명이지 ㅎㅎㅎ 실력도 실력인데 멘탈이 맘에 들어 ㅎㅎㅎ 





- 썬더 중계방송 버전으로 한번 보고, 유타 중계방송 버전으로 한번 더 봤는데 재즈쪽에서 웨스트브룩 얘기 엄청 하넼ㅋㅋㅋㅋ 체감상 썬더 방송보다 더 얘기 많이하고 원샷 더 잡아준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원샷은 그 어떤 재즈선수보다 많이 잡힌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스트브룩 관련 자료(뭐 관련 자료라 하면 트리플더블 기록에 관한것이지요 ㅎㅎ) 도 상당히 많이 나오고 러셀 플레이 리플레이도 원정 팀 선수 치고는 많이 나왔음 ㅋㅋㅋㅋㅋ 하프타임 끝나고 전반전 플레이 모아서 보여준거 보고 좀 놀람 ㅎㅎㅎㅎ 왠만하면 원정팀 선수 잘한거 리플레이 안보여주는데 유타는 친절히 보여주네 ㅎㅎ 그리고 중간에 칭찬도 꽤 많이 하더라고 ㅎㅎㅎ 원래 해설 100% 알아듣기 힘들어서 그냥 안듣고 경기에 집중하는데 해설을 언뜻 들었는데 러셀 칭찬이 많아서 귀를 기울이게 되드랔ㅋㅋㅋㅋㅋㅋㅋ 칭찬 디게 많았는데 기억에 남는건 러셀이 올스타 주전이 안됐다는 사실이 매우 놀라웠다 라는 얘기ㅋㅋㅋㅋㅋ 저 신장에서 운동능력 제일 좋은 선수인거 같다라는 말도 한거 같았고 ㅎㅎㅎ 러셀 말고 아담스 칭찬도 기억난다. 아담스가 막판에 불락하고 달려가서 2점 넣은거 보고 아담스보고 스페셜한 선수라고 한 얘기 ㅎㅎㅎ 

썬더 방송 봐도 러셀에 대한 기록 얘기는 하는 편인데 매 경기 중계하니깐 많이는 안나온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썬더와 대결하는 상대팀에서는 매경기 썬더 경기 중계하는게 아니다보니 더 러셀관련 자료를 준비해서 보여준다는 느낌이 듬 ㅋㅋㅋㅋㅋㅋㅋㅋ 





- 뉴올 경기는 전반전에 진짜 너무 잘해서 이렇게 잘해도 되는거야? 싶었는데 후반에 흠........ 지지 않았으니 다행이야.... ㅋㅋㅋㅋㅋ 후반을 워낙 대충 봐서 기억에 남는 장면이 없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로버슨이 할러데이 수비 잘했던거 같애 ㅋㅋㅋㅋ 와 수비 좋아 라는것만 기억에 남네 진짴ㅋㅋㅋㅋㅋㅋ  그에 반해 아브리네스 수비는............ 그래도 아브리네스 멋진 블락하나 했음 ㅎㅎㅎㅎ 그 장면 보고 역시 썬더 유니폼을 입을 자격이 있어!!!! 라고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팔이 길긴 긴듯 ㅎㅎㅎ 






- 썬더 부상 없이 잘 나갔음 좋겠다라고 빈게 어제 같은데 칸터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황당해서 말이 안나오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무슨 겉멋이 들어서 의자를 내리쳐서 부상을 입고 난리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난 칸터가 부상 당했다고 하고 의자 치는 장면이 나오길래 부상 당해서 화나서 의자 쳤나 라고 생각했거든. 그런 장면을 본적이 있는거 같아서.... 브룩이가 그랬나 ㅋㅋㅋㅋㅋ 부상당해서 열받아서 의자 팡팡 내리쳤던거 같은데..... 근데 뭐야 의자쳐서 부상당한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저 바보같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뽀 돌아오고 아담스 돌아오니깐 이제 칸터가 나가넼ㅋㅋㅋㅋ 그것도 두달정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선수도 아니고 벤치에이스가................ 말이 벤치 에이스지 실질적으로 썬더 내에서 공격력 2인자 아녀 요즘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미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월달에 풀전력으로 골스랑 대결하나 했더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식스맨오브더이어 탑 후보였는데 이걸로 그것도 날라갔음................ 계속 이 페이스 유지하면 진짜 식스맨오브더이어 받을수도 있겠다 했는데 쩝..... 

앞으로 썬더 선수중 열받아도 뭐 치는 선수 절대 안나올듯. 근데 다른 선수들 성격보면 열받았다고 의자 칠 선수도 없어............ 다들 순둥순둥해서......... 

저번에 디뽀 부상당해서 아브리네스 컸으니 이번엔 사보니스 차례인가.............. 사보니스가 칸터가 올라오면서 다시 떨어졌는데 이번 기회에 다시 기량이 좀 올라오기를 바래야지........... 플옵때만 풀전력으로 가면 되니깐 ㅠㅠㅠㅠㅠㅠㅠ 





- 경기를 다시 보니 칸터가 좀 멘탈이 나갈만한 상황이었달까. 짜증이 잔뜩 날 상황이긴 했음. 다시 보니 아 저래서 의자좀 때렸구나 라는 생각은 들긴했어. 좀 화가 나있던거 같더라고. 그렇다고 의자 친걸 잘했다곤 생각은 전혀전혀전혀 안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컨택이 있었는데 파울이 안불리더라고. 그리고 댈러스가 굉장히 칸터 수비를 잘한듯. 한두개 쌓이다가 오펜리바 불리면서 멘탈 폭발 하면서 칸터 손목도 폭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기회로 칸터가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좀 터득했길...... 아니 몸이 재산인 운동 선수가 화가 났다고 자기 몸을 그렇게 학대 시키나. 아담스와 칸터의 큰 차이점인듯..... 칸터는 좀 잘 흥분하고 아담스는 절대 흥분안해. 진짜 흥분하는걸 본적이 없음. 그렇게 선수들한테 맞아도 그냥 맞기만 하지 같이 때린적도 없고 ㅋㅋㅋㅋㅋㅋㅋ 콜에 불만이 있어도 심판한테 거칠게 항의 안함. 진짜 강철멘탈 ㅋㅋㅋㅋㅋㅋ 





- 오늘 주요 선수들 많이 빠진 댈러스랑 비등비등하게 가길래 뭐야 했더니 댈러스 슛이 너무 잘들어가드라공.... ㅎㅎㅎ 특히 3점이.... ㅋㅋㅋㅋ 와 진짜 3쿼터에 마무리 잘했는데 4쿼터 초반에 11-0 당하면서 리드 다 까먹는거 보고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쿼터 후반 라인업이랑 4쿼터 초반 라인업이 다른거라곤 아담스가 사보니스로 바뀐거 뿐이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가 이리도 큰 존재였나........... 도노반 감독 뚝심이 있어..... 아니 2쿼터에는 좀만 안풀리면 1분만 지나도 바로 타임 부르시면서 왜 4쿼터 초반에는 안그러시는건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 나올려고 대기하는거 보고 제발 아무나 파울해서 끊어서 러셀 들어오게 해줘 그러는데 아무도 파울안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서 또 점수 먹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타전에는 세컨드유닛이 잘했는데 오늘은....... 그래 매일 잘되는건 아니니깐...... 러셀이 잘 마무리해줬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 썬더가 리드 까먹고 있으면서 러셀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마다 러셀 불끄러 들어오는구나 라고 저절로 말이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급한불 끄러 나오시는 썬더캡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 유타 전에 이어서 4쿼터 막판에 미친 슛감으로 경기를 가져오신 브룩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판에 던지는거 다들어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마? 넣고, 아니 또 설마? 했는데 또 넣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시는 적었지만 45득점 하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너무 잘들어가서 어처구니가 없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 아니었으면 정말 경기 졌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듬........... 최근 세경기동안 2번의 트리플더블 기록, +위닝샷, 한경기는 40+득점하면서 3연승 ㅋㅋㅋㅋㅋㅋ 요즘 잘한다잉?? ㅎㅎㅎㅎ 

칸터 부상으로 어시는 앞으로 더 떨어질거 같은...... 리바는 늘거 같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슛감만 잘 유지한다면..... ㅋㅋㅋㅋㅋ 




- 점수차 3점차까지 좁혀질 때 정말 다행히 사보니스가 3점 하나 넣어줘서 급한불 잠시 끔. 사보니스는 루키 챌린지 초대 받았넹 ㅎㅎㅎ 초대 받을수 있을까 했는데 받았엌ㅋㅋㅋㅋㅋ 축하해욧!! ㅋㅋㅋㅋ 저번에 유타 경기 보는데 유타쪽 해설가가 사보니스 칭찬을 꽤나 많이 하더라고 ㅎㅎㅎㅎ 썬더쪽에서도 사보니스 칭찬을 종종 하는데 패스가 좋다라는 점이랑 전술이해력이 빠르다 이런점으로 칭찬을 몇번 하더라공 ㅎㅎㅎ 언뜻 봐도 BQ는 괜찮아보임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칸터가 자리를 비우니 우리 사보니스 더 클 기회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주세욧. 후반에 좀 보니깐 사보니스 포스트업 시험해본듯....... 그리고 슛도 좋으니깐 좀더 자신감있게 쐈음 좋겠어.... 3점 성공률이 한때 42%인가 루키 중 1등이었는데 말이야 ㅋㅋㅋㅋㅋ 슛 자체는 괜찮은 편이던데?? 앞으로 매경기 10점씩만 해줬음좋곘네....ㅋㅋㅋㅋㅋㅋㅋ 

사보니스가 어떤 스타일로 클까 생각해봤는데, 진짜 잘크면 케빈러브랑 좀 비슷하지 않을까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정말 잘크면 ㅋㅋㅋㅋ 그래 목표는 크게 잡아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사보니스가 러브처럼만 된다면 정말 좋지요...... 하지만 아직까진 사보니스가 러브처럼 되는거보다 러브를 데려오는게 더 가능성이 커보인다....... ㅋㅋㅋㅋㅋㅋㅋ 


다음 두 경기가 풀전력으로 해도 이길까 말까한 클블이랑 샌안이니 두경기 잘 연습해야지...... 디뽀랑 아담스 각각 빠진 2경기 경기력 개똥같았으니 다음 두경기도 경기력 바닥일듯.............. 여기서 잘 버티면 진짜 웨스트브룩 MVP간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보면 주요 선수가 이탈된 상황에서 팀을 잘 이끌면 꽤나 좋은 평가를 받더라고 ㅎㅎㅎ 15년 하든이 그랬지 ㅎㅎㅎ 아 진짜 다른 선수들은 다치지 마세요.... 특히 러셀.... 디뽀..... 담스..... 드레........ ㅠㅠㅠㅠ





- 2,3 옵션이 나란히 부상 한번씩당하더니 이번엔 벤치에이스가 어이없게 부상................ 아니 왜죠 ㅠㅠㅠㅠㅠ 그래 이걸 기회로 다른 선수들이 더 성장할수 있었음 좋겠어.... 사보니스랑 그랜트가 좀 더 기회를 받아서 경험좀 쌓길. 정 안되면 뭐 러셀이 매경기 30개씩 던지고 40점씩 하면 되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가 부상이 좀 많다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알고보니깐 시즌 초반에 페인이 내내 빠졌지 참.......  부상 한번씩 당한 선수들 보면 다 나름 중요한 선수들이다잉?? 도노반 감독도 진짜 머리아프겠다....... 칸터 좀 잘하고 있어서 이제 좀 잘 풀리나 했더니 어이없게 부상으로 빠지곸ㅋㅋㅋㅋㅋㅋㅋ 뭐 도노반 감독으로선 새로운 라인업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인데.... 언제까지 시험해야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칸터 없이도 벤치타임 잘 돌리는거 성공하면 진짜 썬더 플옵 기대할만하다고 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슨도 요즘 몸이 좀 안좋아보이던데..... 벤치에서도 얼음찜질 내내 하고 있고... 원래 안하고 있었는데 말이야 ㅎㅎ 로버슨 다치지 마 ㅠㅠㅠㅠ 





- 듀란트가 웨스트브룩 때문에 성적이 안나왔던게 아니라 웨스트브룩이 듀란트 때문에 성적이 덜 나왔다는 말이 점점 이해가 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해꾼은 듀란트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진심 듀란트가 지금 오클라호마같은 팀 가서 혼자 리더역할 하는거 보고 싶음. 그런 짓은 안하겠지 뭐. 그럴 사람이었음 골스도 안갔을거고. 듀란트가 13-14시즌에 브룩이 부상으로 혼자 팀 이끌었다고는 하지만 그땐 이바카도 잘했고 팀 구성도 지금보단 나았음. 브룩이가 전경기 결장한것도 아니었고, 그땐 브룩이 없었어도 레지잭슨이랑 피셔도 있었잖아 ㅋㅋㅋㅋㅋ 듀란트 이제 20대 후반이니 혼자 북치고 장구치는 팀 갈리 없지 뭐. 





- 썬더 경기보면 전국방송 중계나 다 팀 중계방송일때 러셀 트리플더블 기록에 대한 자료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이러다가 러셀 스탯이 하나라도 10 아래로 내려가면 진짜 여기저기서 난리날거 같은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균이라는게 쉽게 막 내려가고 올라가는게 아니니깐 당분간은 유지할듯 싶어 ㅎㅎ 근데 진짜 출전시간 34.7분밖에 안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 선수 교체 보면 다른 선수들은 교체가 그날그날에 따라 유동적인데 러셀교체는 엄청 칼같음. 1쿼터 후반~2쿼터 초반에 쉬고, 3쿼터 후반~4쿼터 초반에 쉬고. 도노반이 철저하게 관리해주는듯 ㅎㅎㅎㅎ 




- 썬더 선수들 출전 시간 순위를 보니 1위가 러셀 34.7분이넼ㅋㅋㅋㅋㅋㅋㅋ 35분도 안뛰는거 보고 별로 안뛴다 싶었는데 ㅎㅎ 근데 지난 시즌에도 보니깐 듀란트도 35분 정도였네. 도노반이 출전시간 관리를 꽤 신경 쓰는 편인듯?? 러셀은 진짜 커리어 내내 36분 이상 뛰어본적이 없는듯 ㅋㅋㅋㅋㅋ 왜그럴까... ㅋㅋㅋㅋㅋ 

2위인 디뽀가 33분, 아담스, 로버슨이 30분 정도 뛰고.... 의외로 그랜트가 5위로 21.7분. 칸터가 21.6분 뛰며 6위. 칸터는 저거 뛰고 그 스탯 찍는거 보니 대단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전 시간 보니깐 꽤나 평화롭다........ 막 벤치가 좋고 그런 편이 아닌데 이정도로 평화로운 출전시간 분배인거 보니 좋넼ㅋㅋㅋㅋㅋㅋㅋㅋ 벤치가 약하면 주전 중 한명이 40분 가까이 뛰는뎈ㅋㅋㅋㅋㅋㅋ 요즘 느바 트렌드가 출전시간 관리를 좀 열심히 하는거 같기도 함 ㅎㅎㅎ  1위인 르브론이 38분 좀 안되네 ㅎㅎㅎ

2000년 초반에 40분 넘게 뛰는 선수 꽤 많았던걸로 기억. 와 기록 보니깐 아이버슨 뭐야. 그 덩치로 42분씩 뛴게 한 두 시즌이 아니네?? 대박 ㄷㄷㄷㄷㄷㄷㄷ 맞어. 팀던컨도 초기에는 보니깐 40분씩 뛴 시즌 여럿있었어. 나이먹고 나서 관리 들어간거지 ㅋㅋㅋㅋㅋㅋ 보니깐 2010년대 들어오면서 부터 평균 40분씩 뛰는 선수가 없어진듯 ㅋㅋㅋㅋㅋ 

러셀이 그냥 딱 보면 적게 뛰는 편인데 리그 전체로 보면 그렇게 짧게 뛰는 편도 아닌듯 ㅋㅋㅋㅋㅋ 선수들 출전시간을 보면서 느바 트렌드 변화를 또 하나 느꼈네 ㅎㅎㅎ 





- 중계에서 데이비드 알드리지의 리포팅이 나왔는데, 디뽀랑 얘기를 나눳는데 디뽀가 말하길, 자신이 썬더에 오기전에 웨스트브룩에 대해서 들었던건 다 틀렸다고 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들었던거보다 훨씬 좋은 사람이고 러셀을 알게 되서 좋다 이런식이었음 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도대체 무슨 말을 들었던걸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말이 퍼져있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누구한테 들은걸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칸터는 약 4주 정도 결장 예정이라고.... 올스타 브레이크가 낀 덕분에 4주 정도 결장이면 약 10경기 정도 빠진다고 하니 생각보다 많이 빠지는 건 아닌거 같애.... 물론 예상이니깐 더 늦어질 수고 있으니깐.... 디뽀가 9경기 결장해서 그런가 10경기 정도는 버틸만 하다는 생각이 들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리 잘해서 빨리 돌아오길 바란다..... 그리고 앞으로는 자신의 몸을 좀 아끼길....... 무슨 깡으로 그런거야 도대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칸터가 못하고 있었음 화나지도 않았어 진짜 ㅋㅋㅋㅋㅋㅋ 요즘 겁나 잘하고 있는 와중에 저러니깐 열이 받지....... 팀 분위기도 괜찮아지고 있었는데 참..... 

아담스 부상은 다행히 썬더 5일 휴가 기간이랑 겹쳐서 2경기 결장으로 끝이 난듯. 안그랬음 재즈 전도 졌을듯...... 있었음에도 겨우 이겼으니 ㅋㅋㅋㅋㅋㅋㅋ 




칸터 앤드원에 다같이 환호하는 우리 썬더 젊은이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쩜 저렇게 타이밍이 잘 맞았댘ㅋㅋㅋㅋㅋㅋㅋ 

뛰는 선수들도,벤치 선수들도 다같이 약 2초동안 정지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같이 환호 ㅋㅋㅋㅋㅋㅋㅋ 

액션이 똑같앸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칸터, 디뽀, 담스 셋이 동시에 저러니 디게 웃긴다 ㅋㅋㅋㅋㅋㅋㅋ 중독성 있어.... ㅋㅋㅋㅋㅋ

칸터 언능 와서 다시 뛰어라............... 

 



덩크 실패하고 장렬하게 넘어진 사보니스 일으켜주려고 달려가는 웨스트브룩 ㅠㅠ

아 큰형미 넘쳐..... 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 시즌 까진 이바카랑 듀란트 있어서 큰형같다는 느낌 전혀 없었는데 올시즌 유독 큰형같다...... 

진짜로 주전에선 큰형이기도 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이 저렇게 누구 달래주러(?) 가는적 별로 없는데 사보니스가 애기같긴 애기같은가봨ㅋㅋㅋㅋㅋ 실제로 나이도 썬더 선수 중에 가장 어리지 ㅎㅎㅎ 그렇게 안생겼어돜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 보단 확실히 동생같긴하다..... 아담스는 동생미가 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이 따뜻해지는 장면이야...... ㅋㅋㅋㅋㅋ 




- 와 웨이터스가 위닝샷을 때리면서 골스를 잡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가 이전 팀 동료들인 웨스트브룩-하든-이바카-웨이터스 순으로 맞대결을 펼쳤는데 어이없게 웨이터스만이 듀란트를 이김 ㅋㅋㅋㅋㅋ 브룩,하든,이바카가 해내질 못한걸 웨이터스가 해냅니다!!!!!! 그것도 웨이터스가 듀란트랑 4쿼터 막판에 쇼다운을 펼치다가 웨이터스가 이김 ㄷㄷㄷㄷㄷㄷㄷ 작전 타임 없이 그냥 공 몰고가다가 정면에서 3점을 때려버리뎈ㅋㅋㅋㅋㅋ 레이알렌 보는줄 알았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도 어이없었을듯 ㅋㅋㅋㅋㅋ 저놈한테 3점 맞고 질줄 예상이나 했겠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이터스 축하햌ㅋㅋㅋㅋㅋㅋㅋ 




웨이터스 위닝샷 기념으로 지난시즌 웨이터스와 듀란트가 같이 가장 행복해보였던 사진 투척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쳐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이터스 저 자세 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저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상반됔ㅋㅋㅋㅋㅋㅋㅋ

여러모로 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썬더 선수들을 쭉 보니 몇가지 특징이 보이는데, 일단 어린 팀답게 유부남들이 몇명 없음...... ㅋㅋㅋㅋㅋ 콜리슨, 모로우, 웨스트브룩 정도만 유부남인가? 내가 알기론 이정도 밖에 없는데...... ㅎㅎㅎ 

썬더 미디어 데이 때 썬더중계방송마다 중간에 리포팅 해주는 여자분이 아들을 데리고 왔는데 엄청 어렸음 ㅋㅋㅋㅋ 1살 정도 됐으려나 ㅎㅎㅎ 칸터랑 아담스가 애기를 안는걸 상당히 무서워하드라곸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보고 얘네가 어리긴 어리구나 했음 ㅎㅎㅎ 닉콜리슨은 너무 자연스럽게 안던 ㅋㅋㅋㅋㅋㅋ 로버슨은 잘 안아줄거 같은데 ㅎㅎ 어린 동생들 있어서 ㅎㅎㅎ 

그리고 문신 있는 선수들도 별로 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라디포가 문신 있는지 모르겠는데 검색해보니 없다고 나오긴함. 로버슨도 없는거 같고 ㅎㅎ 주전 중에 아담스 빼고 다 문신없는거야? ㅋㅋㅋㅋㅋㅋ 벤치선수들도 문신있는 선수들 별로 없고 ㅎㅎㅎ 그랜트, 모로우는 확실히 있고, 아브리네스는 팔뚝에 있고. 나머지 선수들은 모르겠넹. 아니 뭐 이런 모범생 군단이 다 있대!! ㅋㅋㅋㅋ 테크니컬 파울도 러셀말곤 받은적이 없는거 같은데?? 좋게보면 다들 착한거고 나쁘게 보면 파이팅이 없달까........ 스웩도 부족햌ㅋㅋㅋㅋㅋㅋㅋㅋ 세레모니가 귀여움 ㅋㅋㅋㅋㅋ 러셀이 3점 넣고 아브리네스 세레머니 따라하듯 볼만지는데 웃겼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멤피스 경기 다시 보는데 토니알렌이 35이라는거 듣고 진짜 깜짝 놀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보니 보스턴 빅3가 10년전에 결성됐으니 저정도 나이 먹을만하지..... 그때는 어린 친구였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새 토니가 35을 먹었구나...... 근데 외모는 별로 안달라졌다잉 ㅎㅎㅎ 그때랑 거의 차이없음 ㅎㅎㅎ 카터는 수염 길었을땐 와 이제 카터도 늙었어 ㅠㅠㅠ 했는데 수염 깎으니깐 옛날 얼굴나오대 ㅎㅎㅎㅎ 





- 개인적인 느낌으로 2000년대 스타들이랑 지금 올스타들의 얼굴을 비교해보면, 2000년대 올스타들이 더 잘생겼다고 생각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소위말하는 '간지'가 더 있었지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느낌이 좀 다른데, 2000년대 스타들 보면 내가 사인해달라고 하면 쌩깔거 같은 느낌이라면 현재 올스타들은 겁나 친근한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0년대 스타들은 좀 스웩넘치고 카리스마 있어보였는데 지금은 다들 착해보인달까? ㅎㅎㅎㅎ 사인해주세요! 하면 다들 웃으면서 사인해주고 사진도 잘 찍어줄거 같은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스타 하다보면 가끔 아이버슨 예전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 아이버슨 간지는 진짜 역대급인듯 ㄷㄷㄷㄷ 가넷이랑 투탑 ㅋㅋㅋㅋㅋ  아이버슨 팬도 아닌데 사진 같은건 꽤 보는편 ㅋㅋㅋㅋㅋㅋ 미쿡팬들이 아이버슨을 미남으로 많이 뽑더라고 ㅎㅎㅎ 작고 말랐는데도 유니폼도 정말 잘 어울렸어. 특히 식서스의 그 유니폼은 레전설이라고 봄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아이버슨 영상중에 좋아하는건 아이버슨 덴버 시절에 휴스턴의 척헤이즈의 요상한 자유투를 보고 웃으면서 심판한테 댓츠트레블 하는거 ㅋㅋㅋㅋㅋ 팬도 아닌데 계속 보게 된달까..... 웃는 모습이 디게 잘생겨보여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척헤이즈 자유투도 겁나 웃기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클블전은.... 질거 같았는데 진짜로 졌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전반전까지는 잘했다....... 3쿼터에서 발렸구만..... 전반전에 꽤나 잘해서 좀 놀랍더라곸ㅋㅋㅋㅋㅋ 압도는 아니더라도 비등비등하게 가던데 ㅎㅎㅎ 올시즌 3쿼터가 유독 약하네.... 지난 시즌엔 3쿼터에 점수 벌리고 4쿼터에 놀았는데 ㅠㅠㅠㅠㅠㅠ 

전반전에 러셀이 슛이 잘 들어가진 않았지만 좋은 어시 많이 하고 리바도 참 잘 잡아줌. 경기 운영을 꽤 괜찮게 했어. 슛이 안들어가서 문제였지..... ㅋㅋㅋㅋ 칸터가 없으니 조프리가 나와서 러셀 패스를 잘 받아먹더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보니스도 이전 보단 더 적극적이었고..... 디뽀가 쉬운 슛을 좀 놓쳐서 아쉽긴 했어잉. 아담스는 경기 초반 이후로 잘 안보였던거 같애..... 

러셀은 오늘 풀스피드로 여러번 달려서 속공 득점 만드는데 진짜 감탄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르브론 달리는거 보고 또 놀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르브론 별로 빨리 달리는거 같지도 않은데 이미 골밑 ㅋㅋㅋㅋㅋ 그거 막을려고 로버슨이랑 그랜트 풀스피드로 달려가는데 결국 파울로 끊긴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슨 반대편에서 풀스피드로 따라가는데 그 열정이 멋졌어요....... 썬더 경기 보면 속공으로 역습 당할때 로버슨은 1등으로 포기안하고 달려가서 수비하더라고. 그래서 블록하는 것도 몇장면 나왔지 ㅎㅎㅎㅎㅎ 작년 플옵에선 카와이 블록도 하고 ㅎㅎㅎ 

썬더 선수 들이 대체로 홈과 원정의 경기력 차이가 큰거 같애.............. 홈에서는 왠만하면 이기자잉 ㅠㅠㅠㅠㅠ 근데 코버는 동부선수 중 유일하게 썬더와 4번 만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틀이랑 두번하고 클블이랑 두번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빙이 인기 많은 이유를 알겠어 ㅋㅋㅋㅋㅋ 드리블이 엄청 화려하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관중들 반응이 계속 오 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스퍼스 전은.... 내가 제대로 본게 2쿼터 중반부터 3쿼터인데, 3쿼터는 진짜 너무 잘해서 소리 지르면서 봤네ㅋㅋㅋㅋㅋㅋ 러셀도 러셀이지만 갑자기 디뽀가 수비와 공격을 다 잘해섴ㅋㅋㅋㅋㅋㅋㅋ 카와이 수비 잘하던데 ㅎㅎㅎㅎ 흐름 좋을때 벤치 선수들 들어오는거 보고 아 역전되겠구나 싶었는데 역시나.............. 러셀 빠지면 썬더 생산성 떨어지는건 뭐 많이들 아는데 오늘 유독 두드러져 보였달까...... 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앞서서 러셀있을때 선수들이 15점차인가 엄청 벌려진 점수를 따라잡고 3점앞서기까지 했는데 러셀 빠지고 바로 런 당해서 러셀이 다시 들어올땐 11점차로 지고 있었서 유독 두드러져 보인듯. 세컨드 유닛멤버가 잘할때가 있는데 아무래도 스퍼스를 상대로 버티기는 좀 버거운듯한 모습이었어....... 그러면서 한편으론 러셀이 48분 뛰면 문제없겠네!!! 싶드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칸터가 빠지니 진짜 벤치가.......... 오늘은 아브리네스마저 빠져서 3점이................ 이런 와중에 스퍼스를 3쿼터에 몰아붙였던건 참 대단했던거 같닼ㅋㅋㅋㅋㅋㅋㅋ 3쿼터에 무너지는 썬더인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썬더랑 스퍼스가 플옵 1라운드에서 만나면 스윕당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어..... 물론 칸터가 없었긴(스퍼스는 가솔이 없었지 ㅋㅋㅋㅋ) 하지만 스퍼스는 강해.................... 벤치가 썬더가 어찌 해볼 수준이 아닌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나머지 세경기를 보고 판단해야지...... ㅎㅎㅎ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노반 감독은 절대 러셀의 출전시간을 늘릴 계획이 없으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은 좀 잘 안풀리면 팀 에이스를 바로 투입하는데 올시즌 도노반 감독은 안그런거 같은데....... 러셀은 진짜 많이 뛰어야 38분이나 36분정도? 대패하는날은 30분 안뛰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쉽게도 대승하는 날은 별로 없어서 이기는날 적게 뛴적은 적은듯........... ㅋㅋㅋㅋㅋㅋㅋ 

4쿼터 초반이 안좋아도 러셀은 거의 4쿼터 3분 지나야 들어옴 ㅋㅋㅋㅋㅋㅋㅋ 도노반 감독의 뚝심이랄까...... 인터뷰를 보니 감독님은 아무래도 러셀에게 계속 의존하기보다는 썬더의 어린 선수들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그런거같애. 맞어요..... 계속 하다보면 언젠간 세컨드 유닛이 4쿼터 초반을 잘 버텨내겠지요................. ㅎㅎㅎ 어떤 날은 잘 버티는 날도 있잖아 ㅎㅎㅎㅎ 정규시즌은 칼같이 관리하고 플옵가면 많이 뛰겠지 ㅎㅎㅎㅎ 지난 시즌에도 듀란트랑 러셀이 플옵서 40분 이상 뛴 경기 많았음. 


러셀 오늘 진자 잘한거 같은데. 슛도 무리하게 안던지고 경기 운영 잘했는데......... 정말 올시즌 손에 꼽는 경기운영이었는데 쩝............. 스퍼스 수비가 좋았던걸거야...... 근데 댈러스는 클블이랑 스퍼스한테 둘다 이겼는데 썬더는 둘 다에게 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썬더는 댈러스한테 이김 데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댈러스 주요 선수들이 빠지긴 했지만 뭐..... 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는 진짜 강팀한테 일승도 못할거같애.............. 히트가 골스를 이겼는데 썬더는 이길수있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겨라 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불스전은....... ㅋㅋㅋㅋㅋㅋㅋ 2쿼터까지 비등비등하게 갔는데 경기력이 이길거 같지 않더라고.... 진짜 슛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 아브리네스 마저 빠지니 진짜 3점 미쳐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디뽀는 잘 넣었는데 갑자기 왜그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요 근래 이팀의 최고 3점 슈터가 웨스트브룩이 되고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왠지 안될거 같다... 싶어서 3쿼터 부터 안봤는데 올시즌 손에 꼽힐만한 대패를.......... 시카고전 패배 이후에 팬들 폭발한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폭발할만한 경기력이었어.... 아니 칸터가 이정도로 중요한 존재였나 싶더라. 칸터 빠지니깐 아담스까지 동반하락되는거 같은데............ 아브리네스가 있었어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을거 같지만 그래도 3점은 다른 선수들보단 잘 넣어주지 않았을까란 생각은 들더라...... 진짜 칸터 이새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반성좀 많이해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랑 칸터는 둘 중에 한명이라도 빠지면 안되나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뽀는 어찌저찌 메꿀수 있어. 하지만 빅맨은 아닌듯..................... 솔직히 썬더의 몇안되는 강점이 남들보다 많은 페인트존 득점인데.........ㅋㅋㅋㅋㅋㅋ  그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게 칸터인데 칸터가 빠지니 이렇게 될수밖에............. 시즌 초반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칸터를 이정도로 활용하고 있진 않았었거든. 근데 어느순간 부터 칸터 활용을 높이면서 썬더 경기스타일이 좀 바꼈는데 칸터가 빠지니 경기력 망하지....................... 진짜 이럴바에야 그냥 웨스트브룩이 슛 30,40개 던졌음 좋겠다란 생각들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팬은 도노반 감독의 선수 운영을 비판하더라고. 클블이나 휴스턴은 경기가 잘 안풀리면 선수들 출전시간에 상관없이 르브론이나 하든을 바로 투입하는데 도노반은 왜 러셀을 고작 35분 뛰게 하냐고. 이 의견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듯도 함. 난 도노반감독도 이해가 되고, 팬들 마음도 이해가가........ 농구가 좀 흐름을 많이 타는데 4쿼터 초반에 분위기가 안좋으면 아무리 러셀이라도 혼자 힘으로 그 분위기 반전시키는거 상당히 어렵거든. 시카고 전 패배로 말이 많이 나오니 뭔가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싶다...... ㅎㅎㅎ 





- 썬더 선수들 덩치를 보면 진짜 로버슨이랑 웨스트브룩이 어깨 넓이로 팀에서 1,2위 먹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빅맨 들이랑 견줘도 꿇리지 않는 어깨들 ㄷㄷㄷㄷㄷㄷ 사보니스나 칸터는 너끈히 이길듯한..... ㅋㅋㅋㅋㅋ사보니스는 어깨 좁고 팔짧고..... 그래서 유니폼 간지가 안나...... ㅋㅋㅋㅋㅋㅋ 칸터는 어깨가 직각이 아니라 쳐진어깨라고 해야하나. 그래서 아재느낌이 좀 나고 ㅋㅋㅋㅋ 아담스가 넓은 그나마 썬더 빅맨중 어깨가 넓은 편인데 웨스트브룩은 잘모르겠는데 로버슨 어깨는 아담스한테 딱히 크게 안밀림 ㅋㅋㅋㅋ 밀리는건 로버슨 머리크기 정도.... ㅋㅋㅋㅋㅋㅋ 머리크기는 로버슨이 많이 밀리짘ㅋㅋㅋㅋㅋㅋㅋ 


조프리 어릴때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서 봤더니 우와 디게 샤프하게 잘생긴 느낌이야........ 지금도 잘생긴 얼굴이라고 생각하는데 수염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보다 날씬하고 수염없을때는 정말 샤프하게 잘생겼드라고 ㅎㅎㅎ 아담스 4년전 사진 봐도 엄청 놀람. 일단 얼굴이 깔끔하곸ㅋㅋㅋㅋ 몸도 지금보다 말랐는데 굉장히 멀끔한 느낌. 양복입고 있는데 엄청 늘씬하단 느낌을 받았어 ㅋㅋㅋㅋㅋ 그런데..... 지금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도 매력있어 ㅎㅎㅎ 남자다워 ㅎㅎㅎ 그 긴 머리를 휘날리며 달려와 훅슛하는 모습 보면 터프함 넘침 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 머리 헝클어져서 있을때도 웃기곸ㅋㅋㅋㅋㅋㅋㅋㅋ 





- 지난 시즌은 썬더 경기보면서 얼굴은 포기하고 봤는뎈ㅋㅋㅋㅋㅋㅋ 올시즌은 그래도 잘생긴 사람이 꽤 많아졌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썬더에 잘생긴 이미지가 없는건 썬더를 대표하는 선수들때문이겠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하면 러셀, 아담스, 칸터 그리고 뭐 디뽀 정도를 많이 생각할텐데 넷다 외모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력은 있지만 잘생기진 않았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은 내가 팬이지만 잘생기지 않은거 인정함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경기할때 모습이랑 경기끝나고 모습에 상당히 갭이 커 ㅋㅋㅋㅋㅋ 경기장 밖에서 찍힌거 보면 꽤나 괜찮게 생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웃을땐 엄청 귀엽고 스윗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에서 괜찮게 생겼어!! 라고 할만한 선수는 사보니스, 아브리네스, 그랜트, 로버슨, 싱글러, 조프리 정도 라고 생각하는데 이정도면 거의 절반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선수들이 경기에서 많이 보이질 않아서 썬더의 이미지가....ㅋㅋㅋㅋㅋㅋㅋ

제일 잘생긴팀하면 떠오르는 팀이 없긴한데 좀 덜생긴팀하면 바로 떠오르는게 셀틱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참 개성있게 생겼더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 



 


- 개인적으로 현재 느바 얼굴 원탑은 루디 고베어 같음........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왜 이선수를 올시즌 처음 봤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타 보는데 짧게 어떤 선수가 나오는데 얼굴이 잘생겼더라고 ㅎㅎㅎ 그래서 백넘버 기억하고 경기보니 루디고베어. 경기보니깐 팔도 겁나 길어 ㄷㄷㄷㄷ 경기 끝나고 인스타를 가서 사진을 봤는데 우와........ 진짜 조각같이 생겼어 ㄷㄷㄷㄷㄷㄷㄷ 코트에서도 잘생겼는데 오프코트에서 더 잘생겼드라. 진짜 엄청. 내가 본 7풋 이상 선수중에 제일 잘생겼고 ㅋㅋㅋㅋ 뿐만 아니라 현재 느바에서 외모 원탑인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7풋넘는 선수중에 저렇게 잘생긴 선수 처음 봤어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팬이랑 찍은 셀카도 진짜 존잘.............. 프로필사진도 존잘................ 원래 응원팀 아닌 선수 잘생겨도 별로 관심없는데 고베어는 진짜 대박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니깐 2013 드래프트에서 아담스 말고 고베어를 뽑을수도 있었을 썬더였던거 같음..... 어디 기사인지 기억 안나는데 그 당시 뽑을 선수 후보를 아담스랑 고베어를 놓고 비교하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썬더에 아담스 대신 고베어가 있었음 어땠을까 생각을 좀 햇넹... ㅎㅎㅎㅎ 얼굴은 좀 아쉬운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아담스랑 비슷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듯한..... 신인때 잘 못했고 매년 성장한 모습. 현재 스탯은 고베어가 더 좋고 고베어가 평가도 더 좋은듯?? 내가 고베어 경기를 본게 한경기 밖에 안되서 판단은 못하겠다만 아담스에 불만은 없어서 ㅎㅎㅎ 솔직히 썬더가 이긴 유타전만 봤을땐 아담스가 고베어한테 밀린다는 생각 안들었고, 중요한 시점에서 더 활약이 좋았고 더 영리해 보였음........... 그경기 한정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담스가 공격력이 좀 아쉽긴 하지만 그의 허슬이 부족한 공격력을 커버 다 침............... 러셀이 제일 예뻐하는 선수가 아담스라고 생각많이 하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썬더 선수 중에 러셀 말고 테크니컬 파울 받은 선수가 있나 궁금해서 찾아보니.... 러셀이 13개로 썬더 선수들 총 테크니컬 파울수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ㅋㅋㅋㅋㅋㅋ 13개는 리그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졍.... ㅋㅋㅋㅋ 공동 2위는 칸터, 아담스, 모로우로 2개씩. 아담스는 언제 받았을까? 궁금하다잉 ㅎㅎ 칸터, 모로우는 이해가 가는 이름들이군...... 특히 칸터 ㅋㅋㅋㅋㅋㅋ 칸터를 잊고있었네 ㅋㅋㅋㅋㅋ 그리고 3위는 페인이랑 콜리슨이 각 1개씩 ㅎㅎ 콜리슨은 언제 받은거징..... 시카고 전인가 ㅎㅎㅎ 



Posted by 기로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