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1. 29. 14:52

-러셀 평균스탯 트리플더블 달성!!!!!




- 아직 18경기 밖에 하진 안했지만 평균이 트리플더블인건 내가 NBA본 이후로 처음인거 같은데...... ㅋㅋㅋㅋ 10-10-10 도 아니고 30-10-10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듀란트 떠나고 맥컬럼이 웨스트브룩 내년 성적이 30-10-10 아니냐고 했을때 에이 설마 그렇게까지 하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이걸 해냈어 ㄷㄷㄷㄷㄷㄷㄷ 맥컬럼 뭐야 ㅋㅋㅋㅋㅋㅋㅋ 작두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언이 이루어졌엌ㅋㅋㅋㅋㅋㅋㅋ russ about to avg a triple double with3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님 농잘알 인정 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물론 저기서 스탯이 떨어질 확률이 90%지만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요 며칠동안 꽤 오랜 기간 30-10-10에 가까운 기록을 유지하고 오늘 30-11-10을 드디어 이뤄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리바운드 11개 잡으면 트리플더블 된다고 경기전에 나왔는데 오늘 리바운드를 18개를 잡아내던........... 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어시보다 리바를 더 쉽게 하더라.... 닉스 골밑이 약해서 그랬나.... 공격리바를 5개나 잡고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어시보다 리바잡는게 더 눈에 뛰었음 ㅎㅎ 와 저걸 잡어 하는게 한두개가 아니었거든 ㅋㅋㅋㅋ 러스가 비율이 좋아서 6-5처럼 보이지만 레알 6-3이라고!!!!! 다리가 길고 어깨가 넓어서 그렇지 로즈, 커리랑 키 똑같은데.... ㅋㅋㅋㅋ 저키에 저렇게 잡는건 대단해 ㅎㅎ 러스가 리바운드를 저렇게 잡아낼 수 있는건 일단 의지와 운동능력, 그리고 공 떨어지는 지점을 잘 예측한달까?? 그래서 오펜리바도 꽤 잡는 편이고 ㅋㅋㅋㅋ 아 그리고 또 하나 이유는 아담스의 박스아웃 ㅎㅎㅎ 아담스 보면 상대팀 빅맨 상대로 박스아웃 엄청 터프(어찌보면 더티하기까지도한....ㅋㅋㅋ)하게 함 ㅋㅋㅋㅋ 그리고 러스가 잡아내고 ㅎㅎㅎ 


러셀의 리바운드에 관한 인터뷰를 하나 봤는데 러셀이 이번 시즌에 가장 신경쓰는건 리바운드일것이다 라는 ㅎㅎ

 

“I do whatever it takes for us to win games,” he said. “Previous years, Serge [Ibaka], Kevin [Durant], [Kendrick Perkins], Steven [Adams], it’s tough to get those rebounds around the basket. Obviously, now not many of those guys [is] in there, so I just gotta do what I can to make sure that we get the ball and be able to push it the other way.”


그래. 러셀 말대로 지난 시즌에 듀란트가 8개 정도, 이바카가 7개정도를 잡아줬는데 지금 이 둘이 없으니 리바운드에 신경을 쓸수밖에 없지. 나도 솔직히 저 둘이 빠져서 걱정했거든. 이번시즌 썬더 리바 다 털리면 어쩌지라고..... 지난 시즌이 평균 리바 48.6개로 느바 전체 1위. 근데 듀랑 바카 둘이 합쳐서 15개나 잡아줬는데 둘이 나가면서 1/3이 날라갔으니 그만큼 신경을 쓸수밖에 없지. 뭐 물론 새로운 빅맨들이 빈자리를 채워주고 있지만 일단 팀의 리더로서 신경을 리바운드에 신경쓰는건 당연하다고 봄. 그리고 또 능력이 있잖아 ㅎㅎㅎ 올해는 썬더 팀 리바가 45.6개로 작년 보다 줄기는 했지만 그래도 많이 안줄었군 ㅎㅎ 


근데 리바운드 많이 잡는다고 욕하는 사람들은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가 리바운드 탈탈 털리는 모습을 보여줘야 안깔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거에 보스턴 빅3 에라 끝판에 진짜 오펜리바 헌납 무지하게 했는데 그때 진짜 속터져죽었었음 ㅋㅋㅋㅋㅋ 실컷 수비 잘하고 리바운드 잡아야 하는데 상대방에서 오펜리바를 헌납할때의 그 심정은 정말........ 한두번이 아니었지... 아 또 뺏겼어?? 한게 너무 많아서 아직도 기억이 나넼ㅋㅋㅋㅋㅋㅋㅋ

 아 지금 기록 찾아보니깐 셀틱스 11-12 팀리바 리그 꼴찌 ㅋㅋㅋㅋㅋㅋ 근데 09-10,10-11은 리그 29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정도였어??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어떻게 그성적이......... ㅋㅋㅋㅋㅋㅋㅋ

보스턴이 물론 필드골 성공률이 좋은편이긴 했다만 썬더는 작년이 리바 1위에 필드골 성공률도 3위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잡을 볼이 적어서 리바 수치가 낮았다는 말로는 설명이 안되는 보스턴의 스탯이군...... ㅋㅋㅋㅋㅋ 


 그때 론도가 리바운드 많이 잡았는데 그 누구도 론도 리바잡는걸로 깐사람 없음. 칭찬하면 했지. 그런모습을 썬더가 보여주면 웨스트브룩이 탐욕을 부려서 리바운드를 과하게 잡는다라는 소리 못할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왜 웨스트브룩은 수비리바운드 안잡냐 라고 욕할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바운드는 탐욕을 부려서라도 많이 잡아야 하는거 아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언 몰라? 리바운드를 제압하는 자가 시합을 제압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이 리바 많이 잡는다고 까는 사람들은 커리나 크리스폴이 평균 10리바 해도 깔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능력도 없는데 골밑에서 어슬렁 거리면서 계속 못잡으면 몰라. 겁나 잘 잡잖아 ㅋㅋㅋㅋ 빅맨들 사이에서 걷어내잖아 ㅋㅋㅋㅋㅋㅋ 웨스트브룩 까려면 다른걸로 까세요............ 다른것도 깔거 많은거(아니 적을지도...ㅋㅋㅋ) 아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정도면 웨스트브룩 리바운드는 인정해줘야 하는거아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빅맨도 아닌데 저기 껴있는 웨스트브룩 ㄷㄷㄷㄷㄷㄷㄷ 



오늘은 진짜 경기운영도 좋았고! 슛감도 막판빼곤 좋았음 ㅎㅎㅎ 다만 막판 한 2분 동안 혼자만 공격하는 건 좀........ 닉스가 못넣어서 다행이지 넣었으면 오늘또 욕한바가지 먹었을듯...... 왜 막판엔 공격을 혼자 일대일로 하는걸까...... 2:2 있잖아... 그건 좀 아쉬웠어영. 그렇지만 다른건 너무 잘해서 ㅎㅎㅎ 다른 날은 괜찮았는데 오늘은 특히 러셀 없으면 경기가 잘 안돌아가더라공..... 올라디포 빼고는 일대일로 공격을 주도할 선수가 딱히..... ㅠㅠㅠ 




- 근데 오늘은 올라디포도 뭔가 안좋아보였달까......... 요근래 올라디포가 슛감이 엄청 좋아서 득점력이 좋았고 안정적이었는데 오늘은 초반부터 잘 안보이더니 출전시간도 다른때보다 좀 적었음. 공잡는 시간이랑 횟수도 적었고, 슛시도도 적었고. 저번에 디트로이트전인가 덴버전에 막판에 정말 잘 해준게 올라디포였는데 ㅎㅎㅎ 오늘은 좀 쉬어가는 타임이었나?? 

요 근래 몇경기 동안 크리스챤이 부상으로 빠지면서 디뽀가 러셀 빠졌을때 포가역할 까지 하면서 좀 과부하가 걸린듯도 하고...... 크리스챤 빠진 몇경기 동안 러셀보다 고생한게 올라디포인거 같았거든 ㅋㅋㅋㅋㅋㅋ 보면서 저러다 올라디포 퍼지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그동안 잘 버텨줌 ㅎㅎㅎ 초반엔 올라디포에 좀 실망했는데 요근래는 전혀 ㅋㅋㅋㅋㅋ 오늘은 러셀 대신해서 로즈도 막아주고 ㅎㅎ 3점슛 성공률도 40%까지 끌어올리고 미들도 잘넣고 ㅎㅎ 오클에 몇 없는 돌파자원 ㅠㅠㅠㅠㅠ  요즘은 너무 잘해서 러셀의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이 들거든 ㅎㅎㅎ 러셀이 패스하고 디뽀가 덩크하는거 보면 캬 소리 절로나옴 ㅋㅋㅋㅋ 올라디포.... 응원해요 




- 요즘은 아브리네스보다 모로우가 나온다!!! 난 예전부터 썬더 경기보면서 느낀게 모로우가 출전시간 대비 득점 뽑아내는건 썬더 내에서 최고다 라고 늘 생각했거든 ㅋㅋㅋㅋ 느바내에서도 손꼽히지 않을까........ 썬더내에선 칸터와 이분야 선두를 다툴듯 ㅋㅋㅋㅋㅋ 작년 골스와의 5차전에서도 갑자기 나와서 꽤 쏠쏠한 득점을 올렸징. 

14-15때 러셀의 좋은 파트너였던거 같은데 작년 부터 잘 안나왔고, 올해는 웨이브 됐다가 듀란트가 떠나니깐 다시 계약하지 않았나??? 나는 모로우 슛 진짜 좋은데 왜 도노반은 안쓸까..... 수비때문인가.... 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아브리네스가 자리를 못잡으니 안되겠던지 모로우를 썼나봄..... ㅋㅋㅋ 결과는 대박 ㅋㅋ 지난 경기 팀내 최고 득점 기록 ㅎㅎㅎ 


크리스챤 부상→ 근데 페인도 부상중이라 러셀 백업이없음→  디뽀가 러셀쉴때 포가역할 함→ 그러면 2번이 빔→ 근데 아브리네스가 헤맴→ 그래 모로우를 써보자→ 모로우 기용→ 결과 대 성공 이건가...... ㅋㅋㅋㅋㅋㅋㅋ 


아브리네스와 모로우를 비교해보면 아직은 그래도 모로우가 더 나은거 같았거든..... 근데 도노반은 모로우보단 아브리네스를 더 출전시켰었는데 아브리네스가 생각보다 터지지 않아서...... 두경기 연속 좋은 모습 보여주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출전시간을 받을걸로 보여지는 모로우 ㅎㅎㅎ 

아브리네스는 썬더내에서는 꽤 높은 연봉을 받고 있는데 하는건......................... 잘됐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은 많이 했는데 아직은 딱히....... 언젠간 터지겠죠잉?? ㅠㅠㅠㅠ 돈값해주길 바래..........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오늘은 칸터가 맹활약!!! 와 오늘 칸터 공수 완벽에 리바운드까지 ㄷㄷㄷㄷ 칸터가 이정도 안해줬으면 전반전에 밀렸을텐데 전반전에 힘을 내줬고, 후반전에는 러셀 어시스트 잘 받아먹어 줬고 ㅋㅋㅋㅋ 전반전에 칸터가 몇개 파을하는거 보고 칸터를 보호해줘!!! 라고 외쳤던...... ㅋㅋㅋㅋㅋ 칸터의 최대 장점은 뭔가 얄미운 공격리바 아니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 공리잡는거 보면 진짜 뭐랄까 감이 남다른듯하고 ㅋㅋㅋㅋ 칸터 PER이 22로 꽤 준수한 수준인데, 출전시간도 그리 길지 않은데 PER가 참 높다라고 생각 가끔 하는데 잘할때 보면 이해됨 ㅋㅋㅋㅋㅋ 

요즘 아담스랑 2:2가 작년 같지 않아서 턴오버가 많이 나오는데 칸터와의 2:2는 여전한듯 ㅎㅎ 칸터가 아담스보단 공격능력이 좋아서 ㅎㅎㅎ 



- 아담스랑 러셀 2:2 할때 턴오버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 생각했었는데 이것저것 보다가 이거에 대한 코멘트를 발견. 그 원인이 Thunder’s lack of perimeter shooting라고 생각한다는 어느 기자의 말이었는데 일리가 있다라고 생각.... ㅋㅋㅋ 작년에 듀란트가 있었을때는 괜찮았다고.... ㅎㅎ 그러고 보니 썬더에서 중거리슛 던지는 사람이...... 러셀이랑 올라디포 둘밖에 생각이 안나네..... ㅎㅎㅎ 아니면 상대 수비수들이 잘 대비를 하고 나온다거나. 음 암튼 앞으로는 좀 나아지길 바래욤 ㅎㅎ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듀란트가 골스로 가고 나서 아담스를 트레이드로 데리고 가려고 한다는 기사를 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물론 찌라시겠지만 겁나 웃겼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가 아담스를 맘에 들어했나 진짜로....... 근데 플옵때 아담스 한거 보면 맘에 들어할만하지. 근데 아담스가 이제 듀란트 싫어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오늘은 상대 4번이 포르징기스다보니 사보니스 가지고는 수비가 안된다고 생각했던지 오클의 자랑인 콧수염 브라더스를 동시에 출격시킨 도노반 감독 ㅋㅋㅋㅋ 결과는 성공적이었음!!! ㅎㅎㅎ  포르징기스가 너무 커서 사보니스 가지고는 좀 힘들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아담스-칸터를 동시에 출격시키는 ㅎㅎ 

전반전에 그닥 안보이던 아담스에게 3쿼터 초반 연속 공격을 시켜서 점수를 뽑아내던 도노반 보면서 제자인 노아의 약점을 알고 노리는건가 싶기도 ㅋㅋㅋㅋㅋㅋ 


오클의 4,5번 라인이 아담스, 칸터, 사보니스, 조프리인데 나름 꽤 서로서로 시너지가 괜찮은듯 ㅎㅎㅎ 특히 아담스와 나머지 세명의 케미(?)가 꽤 좋아서 ㅎㅎㅎ 흥미로운 사실은 전부다 비미국인이자 백인이라는...... ㅋㅋㅋㅋㅋㅋㅋㅋ 뉴질랜드, 터키, 리투아니아, 프랑스 출신의 빅맨들 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아담스 빼고 다들 슛거리고 길고 슛이 좋음. 닉칼리슨까지 껴도 전부다 백인 ㅋㅋㅋㅋㅋㅋㅋ 빅맨이 전부다 백인인 팀도 흔치 않을텐데 썬더는 특이하네 ㅎㅎㅎ 그래서 그런지 썬더 4,5번 운동능력이 썬더 1,2,3번의 운동능력에 비해 많이 딸려보인다능..... ㅋㅋㅋㅋㅋㅋㅋ 썬더의 1,2,3번 라인의 운동능력이 ㅎㄷㄷㄷㄷ하기도 하지 ㅋㅋㅋㅋㅋㅋ 웨스트브룩-올라디포-그랜트 ㄷㄷㄷㄷㄷㄷㄷㄷ 

근데 슛은 1,2,3번보다 4,5번이 더 좋은거 같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팀내 3점 성공률 1위가 센터인 조프리와 파포인 사보니스ㅋㅋㅋㅋㅋㅋㅋ 사보니스랑 조프리가 오클의 스플래쉬 브라더스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덴버전에 둘이 3점 꽂는거 보고 진짜 놀랐닼ㅋㅋㅋㅋㅋ 둘이 6-7의 성공률 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조프리 삼점 던지는것도 어색했는데 잘넣는거 보고 또 놀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3점이 좋은 선수인가...... 아브리네스보다 잘 넣어.......... ㅋㅋㅋㅋㅋ 


사보니스가 주전으로 나와서 잘할땐 잘하지만 매경기 잘하는건 아니라..... ㅎㅎ 사보니스가 저래뵈도 아직20살이니..... 아직 부족한게 많지 ㅎㅎㅎ 그래도 신인치곤 안정적으로 잘해주고 있다고 생각해염 ㅎㅎㅎ 오클 외곽을 책임지고 있는 우리 주전 파포임.... ㅋㅋㅋㅋㅋㅋ 난 그래도 사보니스를 꽤 좋게 보는 편이라 ㅎㅎㅎ 레전드의 아들이라 그런진 모르겠는데 뭐랄까 엄청 안정적임. 흔들릴만한 상황에서도 엄청 안정적으로 패스 잘 하고. 딱히 실수가 없어보임. 팔이 짧은편이라 걱정했는데 그래도 블록도 가끔 하고 ㅎㅎㅎ 루키에 20살인데 이정도면 잘 해주고 있다고 생각해염 ㅎㅎㅎ 3년 후를 기대할게. 썬더에서 터질 선수들은 3년 차에 다 터졌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보니스를 주전으로 내세우고 있는거 보면 썬더가 사보니스한테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듯하기도 하고..... 루키들 중에서 득점 7위고 ㅎㅎ 3점성공률은 3위 ㅋㅋㅋ 뭐 물론 엠비드 빼고 다들 고만고만하다만..... ㅋㅋㅋㅋㅋ 올루키 세컨드 팀에는 들수 있을지도?? ㅎㅎㅎ 엠비드는 뭐 1위 아닌게 없네 ㅋㅋㅋ 심지어 3점 성공률도 1위........ 엠비드 없었으면 올시즌 신인왕이 역대 최악의 신인왕 됐을지도..... ㅎㅎ




- 로버슨 오늘은 공수겸장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 초반에 멜로 못막는거 보고 아 로버슨이 멜로같은 덩치를 막기엔 힘드려나 했는데 어느순간 꽁꽁 묶고 있는 로버슨 ㄷㄷㄷㄷ 거기다 중요한 3점 두방까지 ㄷㄷㄷㄷ 오늘은 레알 공수겸장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특히 멀리서 날라와서 블락하는거 보고 좀 많이 설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사쿼터에 2점차로 쫓기고 있던 순간에 3점 던져서 넣는거 보고 소리지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슨은 저번에 하든도 잘 막았는데 오늘은 멜로까지 ㅎㅎㅎ 특히 이번시즌에 블락을 너무 잘하고 있는거 같음... ㅋㅋㅋ 클러치블락도 한 두어번 했던거 같은데 ㅎㅎㅎ 리바운드도 잘해주고있고. 수비도 잘해주고 있고. 공격도 작년보단 참여 많아지고 ㅎㅎ


개인적으로 듀란트가 나가고 나서 수혜(?)를 받은 썬더 선수를 꼽자면 1위는 웨스트브룩이고 2위는 로버슨인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룩이는 듀란트 나간덕분에(ㅋㅋㅋㅋㅋㅋ) 평균 트리플더블하고 있고 ㅋㅋㅋㅋ 그리고 듀란트가 썬더에 계속 있었으면 로버슨이 이정도로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을 거라고 보거든. 그녀석 존재감이 좀 컸나..... 28득점에 8리바를 하던 선수니 듀란트 옆에 있음 로버슨은 기회가 없지. 근데 듀란트 나가면서 공격참여도 늘었고, 수비 존재감도 매우 커지고 ㅎㅎㅎ 참 여러보로 잘 됐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 윈윈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랜트는 좋았다가 안좋았다가 하는듯 ㅎㅎㅎ 오늘은 공격에선 별로였지만 로버슨 없을땐 멜로 잘 막아줬어 ㅎㅎ 그랜트 처음 본게 골스 전에서 듀란트 앞에두고 덩크한게 였는데 ㅋㅋㅋㅋ 그거 보고 썬더는 어디서 또 저런선수를 데려왔대 했지..... ㅋㅋㅋㅋㅋㅋ 어디서 또 저런 선수를 데려왔대 2는 조프리 ㅋㅋㅋㅋㅋㅋㅋ 조프리와 함께 참 잘 데려온 선수인거 같오 ㅎㅎㅎ

웨스트브룩 덩크 하일라이트를 보면 지난시즌에 필리와의 경기에서 꽂아넣은게 많이 나오는데, 그때 웨스트브룩이 덩크 할때 어떤 선수가 러셀 얼굴을 쳤는데도 러셀이 꽂아넣었었거든 ㅎㅎㅎ 나중에 알고보니깐 러셀 얼굴 친 선수가 그랜트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랜트는 썬더에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스타일의 미남선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얼굴 잘생기고 몸매도 좋곸ㅋㅋㅋㅋㅋ 어깨 넓고 농구 잘할거 같은 몸 ㅋㅋㅋㅋㅋ생긴건 정석 미남 스타일은 아닌데 뭔가 섹시하게 잘 생긴듯 ㅋㅋㅋㅋㅋ 이번시즌에 썬더에 미남들이 몇명 들어왔는데 그중 한명 ㅋㅋㅋㅋㅋ 내가 저번시즌 말에 썬더에 미남이 부족하니 프레스티한테 미남좀 데려와달라고 했는데 이번시즌에 나름 보충해주셨넼ㅋㅋㅋㅋㅋ 아브리네스, 사보니스, 그랜트까지..... ㅋㅋㅋㅋ 사보니스는 첨에볼땐 몰랐는데 계속 보니깐 잘생겼드라고 ㅎㅎ 언뜻보면 저스틴 팀버레이크삘 ㅋㅋㅋㅋㅋ 

그랜트 인스타가서 사진 보니깐 저얼굴에 저몸매면 인기 폭발이겠다 싶었음..... 어릴때 진짜 예쁘게 생겼던데 ㅎㅎㅎ 

많이 안바랄테니 듀란트 반만큼만 해줬으면....... 반이면 14점인데 그랜트는 슛팅이 단점이라 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수비랑 리바같은건 잘해주고 있는거 같어....... 그랜트 홧팅!!! 




- 근데 '듀란트 행복농구' 는 모야 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가 요즘 골스에서 농구하는게 행복하대?? 행복하든지 말든지 ㅋㅋㅋㅋㅋㅋ 누가보면 오클에선 듀란트 맘대로 할수있었던게 하나도 없었는줄 알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대로 할 수 있는게 없어서 득점왕을 4번밖에 못하고 MVP도 한번밖에 못탔구나...... 그랬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지금 골스 경기를 안봐서 듀란트 표정이 예전보다 좋은지는 모르겠는데 오클에서는 딱히 불행해 보인적이 없었음. 불행해 보였으면 팬들이 '듀란트가 떠나겠구나.... 그래 듀란트 오클에 있으면 불행하니 여기를 떠나서 너 맘대로 할수있는 곳으로 가.....' 했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가 오클에서 맨날 울상에다가 불행해보였음 썬더 팬들이 듀란트 떠난거에 이만큼 충격먹지도 않았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리고 지가 FA신분 득해서 '친히' 선택해서 간곳에서 농구하면 행복해야지 불행하면 그것도 웃긴거 아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가고 싶던 골스로 갔는데 표정이 좋아야 정상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골스에서 지금 행복해 보인다고 오클에 있었을 때 듀란트가 울상이었다던가 불행해보였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었음 좋겠음. 듀란트 골스간 이후로 다방면으로 오클이 후려쳐지고 있는데 짜증나 죽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보면 썬더는 팀분위기 겁나 이상하고 험악한줄 알겠어 ㅋㅋㅋㅋㅋㅋㅋ 썬더 팀 분위기 엄청 좋거든요??? 선수들끼리 서로 좋아죽고 난리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년에도 좋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썬더에 있었을 때도 경기 잘풀리면 춤추고 난리부르스쳤었음. 듀란트가 썬더에서는 안신나하고 안즐거워보였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지난 시즌 2월 11일 뉴올전 막판에 스티브 노박의 삼점에 듀란트가 신나 죽어하는 모습 한번 봤음 좋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스는 골스고 썬더는 썬더지. 팀분위기가 썬더가 골스보다 구리다 같은 후려치기는 노노. 듀란트 골스 간 이후로 웨스트브룩 후려치기 당해, 썬더 선수들 구리다고 후려치기 당해 이젠 팀분위기 까지 후려치기 당해야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 좀 그만 후려치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행복농구.jpg

내 눈엔 겁나 행복해 보이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이터스랑 손잡고 행복해서 미쳐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 콧수염 붙이고 칸터 아담스와 썬더에서의 행복한 한때.jpg



- 듀란트가 좋지 않은건 여전한데 확실히 여름에 비하면 분노가 많이 사그라듬. 듀란트 싫은것보단 썬더 좋아하는 마음이 더 크니깐 그런가봄. 듀란트 없는 썬더도 너무 좋고. 다들 으샤으샤해서 열심히 하는거 보면 너무 좋아 ㅎㅎ 

그래도 듀란트 잘되는꼴은 보기 싫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뭐 MVP 레이스 같은거보면 상위권에 듀란트 이름있는거 보면 골스에서 1옵션인가봐?? 듀란트야 부상으로 신음만 안하면 늘 MVP후보였으니. MVP레이스에 커리보다 위에 있는거 보고 '내가 커리보다 잘한다'를 증명하려고 골스에 간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듀란트 원래 잘하던 선수였는데 새삼 골스가서 재평가되는 느낌이 드는건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공격은 겁나게 잘하고 수비도 준수했는데 ㅎㅎㅎ 듀란트 그냥 저냥 잘하는 선수가 아니라 MVP출신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가 그러고 떠난게 너무너무 밉지만 실력은 깔수 없단말이야 ㅋㅋㅋㅋㅋㅋㅋ 

커리팬들 입장에서는 듀란트영입에 반갑지 않을수도 있을거 같애. 듀란트 안왔음 올시즌에도 MVP를 노려볼수 있었을 텐데 듀란트 오면서 그 확률이 내려갔으니.... 확실히 아직까지 커리가 작년만큼 주목은 못받고 있는지라..... 뭐 아직 시즌은 기니깐 ㅎㅎㅎ



- 방금 12/2일자 느바닷컴에서 제공하는 MVP race 순위를 봤는데 1위 러셀 웨스트브룩 2위 제임스 하든 3위 케빈 듀란트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보는 프레스티와 오클 팬들 피눈물 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세 선수 전부를 우리가 데리고 있던 적이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1위가 우리팀에 있으니 그걸로 위안삼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이번 시즌 서부 올스타 주전으로 러셀-하든-듀란트가 나란히 뽑히면 볼만하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레스티랑 오클팬들 또 눈물흘릴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팀에서 드래프트 되고나서 각자 다른 팀으로 가서 MVP 레이스 1,2,3위 하고 있는 경우도 참 새롭넼ㅋㅋㅋㅋㅋㅋㅋ


러셀이랑 하든의 플레이 스타일은 확 다른데 둘의 스탯이 비슷하더라곸ㅋㅋㅋㅋ 그냥 양적으로만 봤을때 ㅎㅎ

다득점-다어시 그리고 다 턴오버.......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보고 하든이랑 러셀은 절대 같이 뛰면 안되겠다 싶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비슷해 ㅋㅋㅋㅋㅋㅋㅋㅋ 

듀란트야 누구랑 뛰든 자기몫 효율적으로 해줄 선수라 보고.... 개인적으로 듀란트의 최고의 파트너는 르브론이라고 생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르브론이 듀란트의 단점을 잘 커버해줄듯한.....  런던 올림픽 경기를 몇경기 봤는데 르브론 패스 - 듀란트 득점, 이 플레이 멋있던데...... ㅋㅋ  둘이 호흡 맞춘 유일한 기회였을듯 ㅎㅎ 듀란트가 동부로 가거나 르브론이 서부로 가지 않는이상 ㅋㅋㅋㅋㅋㅋ 



- 확실히 아직까지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선수는 웨스트브룩인거 같다. 개막 첫달 평균을 31-10-11을 해냈으니 ㅎㅎㅎ 관심도 많이 받고 욕도 많이 받고 ㅋㅋㅋㅋㅋㅋ 근데 칭찬이 더 많은거 같애.....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왜 웨스트브룩 듀란트한테 패스 안하죠?' 라고 욕먹는거 안보이니깐 너무 좋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년엔 어찌나 신경이 쓰였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 플레이 스타일이 욕먹을 스타일인건 인정하는데 참 사소한걸로 까지 까던데. 어시스트 숫자에 비해서 실제 그 질이 안좋다 라는 말은 경기 보고 하는건가. 내가 본 바에 의하면 아니던데 ㅎㅎㅎ 진짜 떠먹여 주는것도 많거든요. 수비수 두세명 모아놓고 빼주는거 많아요. 그리고 노마크로 만들어줬는데 다른 선수들이 놓친것도 꽤 있거든?? 도대체 그럼 어시스트 숫자에 비해서 질이 좋은 선수는 누구인지?? 솔직히 패스 질에 비해서 어시스트가 많다 라는건 그냥 개인적인 느낌아닌가.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록도 없고. 리바 많이 잡는다고 까 어시 많으면 그 질이 안좋다고 까 득점은 슛성공률 안좋다고 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러셀 경기보면 정말 스탯쌓을려고 일부러 노력한다라는 느낌을 받은적이 없음. 열심히 모든걸 하는거지. 




이 기록이 언제까지 유지 될지 궁금하네 ㅎㅎㅎ 득점이 조금 내려가도 상관없으니 어시랑 리바 유지해서 시즌 트리플더블 한번 기록하는거 보고 싶다 ㅎㅎㅎ 






썬더는 작년이랑 정말 팀구성이 많이 바뀌었다. 일단 주전 5명중에 2명이 바뀜. 

그리고 교체선수로 나오는 선수 중에서도 이번시즌에 처음으로 썬더에서 뛰는 선수들이 많다. 

썬더가 대체로 10인 로스터를 돌리는데 그 선수를 보면, 

러셀-올라디포-로버슨-사보니스-아담스

크리스챤-모로우(아브리네스)-그랜트-칸터-조프리

절반 정도가 이번 시즌에 새롭게 썬더에 입단한 선수들이다. 조프리는 여름에. 그랜트는 심지어 시즌 초에 합류 ㅋㅋㅋㅋㅋ 내가 봤을때 도노반은 올 시즌 새로운 팀을 다시 맡은거나 다름없어 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7월부터 리빌딩에 들어간거나 다름없음........... 모르지 도노반은 듀란트 떠날거 대비해서 계획을 짜고 있었을지 모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저 선수들 중에 5년차 이상은 러셀이랑 모로우 밖에 없다. 모로우는 작년엔 많이 뛰지도 못했음...... 


경험이 많지 않은 새로운 선수들이랑 손발이 안맞을만한데 생각보다 잘 맞고 있다. 그리고 저 썬더를 저 성적으로 이끌수 있었던 건 러셀의 힘을 무시할수 없다고 봐. 그러니깐 MVP race에서 1위하고 그러지 ㅋㅋㅋㅋㅋㅋ 러셀을 중심으로 선수들이 막 으샤으샤 열심히 하는거 보는게 너무 좋다. 솔직히 썬더 선수중에 꾸준하게 득점을 뽑아내는 선수는 러셀, 그리고 요즘엔 올라디포 정도..... 확실히 10점 이상 뽑아주는 선수는 2 밖에 없다. 그래도 다행인건다른 선수들이 돌아가면서 터져준다는거....... 

매경기 28점 이상 안정적으로 뽑아내주던 선수가 나갔는데 그 공간을 메꾸기 쉽지 않았을거다. 그런데도 썬더가 이정도로 해주고 있는건 진짜 잘하고 있는거 아닌가?? 서부 4위까지 했으면 좋겠는데..... 루디 게이를 데려오면 가능할거 같기도하고..... ㅋㅋㅋ


요즘 앤써니 데이비스가 혼자서 팀을 이끌고 있는거 같길래 썬더에 왔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을 했는뎈ㅋㅋㅋㅋ 데이비스를 데리고 올라면................... 웨스트브룩을 줘도 안되겠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 친하긴 하다는딩..... ㅎㅎㅎㅎㅎ 예전에 AD 관련 기사를 봤는데 기사내용에 최근에 AD가 웨스트브룩이랑 가까워졌다 그런 내용이 있었음 ㅎㅎㅎㅎ 

그래 듀란트도 골스 갔는데 AD라고 썬더 안올이유 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기엔 썬더는 전혀 관심없어 보여서 쩝..... ㅋㅋㅋㅋㅋㅋㅋㅋ 썬더는 빅맨보단 득점력 되는 3번에 관심이 많은듯 ㅎㅎㅎ 썬더 빅맨진은 나름 괜찮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Posted by 기로02